넥슨 '카스온라인' PC방 오프라인 행사 '히어로 케이브' 성료

넷마블, 게임업계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4기 발대식 개최. 2025.9.1. /사진=넷마블 
넷마블, 게임업계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4기 발대식 개최. 2025.9.1. /사진=넷마블 

◇ 넷마블 '마블챌린저' 24기 발대식..대학생 서포터즈

넷마블은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23기까지 총 215명이 수료했다. 전체 취업대상자(4학년 이상) 중 60%가 게임업계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마블챌린저’ 24기로 선발된 학생들은 2026년 2월까지 약 6개월 동안 ▲넷마블 게임 리뷰 및 각종 트렌드 관련 포스팅 작성 ▲유튜브·틱톡 등 뉴미디어 홍보 콘텐츠 제작 ▲1020 핫 아이템 등 트렌드 리포트 분석과 같은 다양한 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넷마블 온·오프라인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활동 기간 중 격주로 넷마블 사옥을 방문하여 아이디어 회의, 과제 발표 및 피드백 과정도 함께 진행한다.

‘마블챌린저’로 선정되면 향후 넷마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우대한다.

별도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매달 소정의 활동비와 실무자 멘토링 기회 등 혜택이 주어진다.

2025.9.1. /영상=넥슨

◇ 넥슨 '카스온라인' PC방 오프라인 행사 '히어로 케이브' 성료

넥슨은 8월 30일 FPS(1인칭 슈팅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카스온라인) PC방 현장 행사 '히어로 케이브'(HERO CAVE)를 성료했다고 1일 밝혔다.

강남 포탈 PC방에서 진행한 ‘히어로 케이브’ 행사는 ‘카스온라인’ 이용자가 한데 모여 게임을 즐기고 뜻깊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많은 이용자가 PC방을 찾은 가운데 넥슨은 ‘좀비 클래식’ 미니게임, 1 대 1 최강자전, 장패드를 포함한 굿즈 선물 등 참여 이벤트를 선보이고 최진혁 ‘카스온라인’ 디렉터 또한 상주하며 방문객과 소통했다.

현장에는 최진혁 디렉터와 이용자가 질문과 답변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게임 이용 경험에 관한 구체적인 후기와 의견이 이어지며 ‘카스온라인’을 향한 개발진과 이용자의 애정과 관심이 두드러지는 모습을 연출했다.

1 대 1 최강자전과 ‘좀비 클래식’ 미니게임 결승전은 현장을 찾지 못한 이용자 또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로 송출했다.

넥슨은 시청자를 위한 드롭스 및 쿠폰 이벤트로 게임 아이템 선물도 제공하며 현장 못지 않은 축제 분위기를 형성했다.

‘카스온라인’은 이번 ‘히어로 케이브’를 포함해 이용자 참여 대회 ‘대운동회’, 지역 대항전 ‘한중친선전’ 등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오프라인 행사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