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엠비즈, 11번가, 쿠프마케팅 등과 제휴 비즈몰 등 통해 공급

[포쓰저널] 개인 고객은 물론 기업 고객까지 더욱 편리하게 쿠팡 기프트카드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쿠팡은 ‘쿠팡 기프트카드’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하고, 기업 고객을 위한 B2B (기업간거래) 판매 채널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쿠팡 기프트카드는 금액을 선물하여 받는 사람이 직접 원하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하는 선불형 온라인 상품권이다.
선물을 받은 사람이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을 수락하면, 해당 금액이 ‘쿠팡캐시’로 즉시 충전되어 현금처럼 사용하는 방식이다.
쿠팡 기프트카드는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선물’이라는 가치를 핵심으로 내세우고 있다. 사용처가 제한적이거나 유효기간이 짧은 다른 기프트카드와 차별화되는 것이 장점이다.
수백만개에 달하는 로켓배송 상품부터 명품 뷰티 ‘로켓럭셔리’, 신선식품 ‘로켓프레시’, 음식배달 서비스 ‘쿠팡이츠’까지 사실상 쿠팡의 모든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입점을 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고객들은 ‘쿠팡 기프트카드’ 또는 ‘쿠팡이츠 기프트카드’를 검색해 1만 원부터 20만 원까지 원하는 금액을 선택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쿠팡 앱에 캐시로 쉽게 등록해 5년 동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쿠팡페이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기프트카드 B2B 판매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GS엠비즈, 11번가, 쿠프마케팅 등 국내 주요 상품권 유통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유통사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상품권 플랫폼(비즈몰) 등을 통해 쿠팡 기프트카드를 9월 1일부터 대량으로 공급한다.
이를 통해 기업 고객은 임직원 복지, 마케팅 프로모션, 제휴 리워드 등 다양한 용도로 쿠팡 기프트카드를 손쉽게 구매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기프트카드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과 B2B 채널 확대를 통해 개인 고객들에게는 ‘선택의 즐거움’을, 기업 고객에게는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4th Eco] "먹거리 유통산업 탄소감축, 英 코톨트 같은 사회적 협약 필요"
- "인기 학습서도 로켓배송"..쿠팡, '신학기 특집! 쿠팡 북페어' 전개
- 단풍·핑크뮬리 명소 숙소 다 모았다…쿠팡, 1만1천여 숙소 할인
- [브리핑] 쿠팡트래블, 시세이도와 특별 기획전
- 쿠팡 와우카드, 출시 2년 만에 200만장 돌파
- 쿠팡이츠, 9월 '이츠 와우 감사제'.."포장주문 지원으로 내수 활성화"
- 쿠팡, 강릉 가뭄 피해 시민 대상 '생수 2ℓ 20만병' 지원
- 쿠팡 '신학기 준비 페스타'..가전·디지털 최대 70% 할인
- "물류산업 안전보건전문가 육성"..쿠팡풀필먼트서비스, 원광대와 협력
- 쿠팡이츠 '장보기·쇼핑'에 CU 입점…동네가게부터 편의점까지 바로 주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