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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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 하이트진로가 발포주 ‘필라이트 클리어’의 주요 제품 가격을  9월 1일부터 평균 20% 인하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정 채널 판매 제품인 ▲350㎖ 캔은 20% ▲500㎖캔은 25% ▲1.6ℓ 페트는 15% 각각 가격을 인하한다.

특히 소비자 수요가 가장 많은 500㎖ 캔 제품 가격은  25% 인하한다.

이번 가격 인하는 최근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및 소비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4월 슈퍼 클리어 공법으로 깔끔한 목 넘김을 구현한 ‘필라이트 클리어’를 출시, 발포주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필라이트 클리어는 하이트진로의 기술력으로 구현한 최상의 발포주 제품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고물가 시대상을 반영한 이번 가격 조정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가정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발포주는 보리, 전분 등 비맥아 원료를 활용해 배합, 발효, 여과 등의 과정을 거쳐 만든다.

일반적으로 발포주의 주원료인 보리는 맥아에 비해 발효도가 낮아 발효도를 최대로 끌어올리는 데 한계가 있지만, 하이트진로는 100년 양조 기술력과 노하우로 만든 당사만의 독자적인 노하우를 통해 맥주에 준하는 높은 발효도를 구현했다.

또 보리의 발효를 극대화하는 효소제의 투입량과 주원료의 비율을 정밀하게 조절하는 공정을 수백 번 반복해 깔끔한 목 넘김과 청량감을 갖춘 고품질의 발포주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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