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뉴프랑 판교, 생과일 아이스크림 브랜드 '팸시' 팝업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2025.8.27 부영그룹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2025.8.27 부영그룹

◇ 부영그룹 우정교육문화재단, 외국인 유학생에 장학금 4억원 지급

부영그룹 우정교육문화재단은 27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년 2학기 외국인 장학금 수여식'에서 32개국 외국인 유학생 100명에게 장학금 약 4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정교육문화재단은 2008년 교육장학사업을 목표로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했다. 2010년부터 국내 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매년 두차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날 기부로 현재까지 44개국 2745명의 유학생들이 누적 108억원이 넘는 장학금을 받았다.

대표 장학생으로 선발된 콜롬비아 출신 스테파니 아르구에조 가오나(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는 "올해는 한국전쟁 75주년이라는 뜻깊은 해로 수많은 희생의 결실이 한국의 눈부신 발전으로 이어진 것을 보며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그 정신의 혜택을 받는 수혜자로서 우정교육문화재단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콜롬비아와 한국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이사장은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었으며, 그 대한민국의 토대 위에서 우정교육문화재단 또한 활동을 이어올 수 있었다. 오늘의 장학금이 유학생들의 고국과 대한민국을, 그리고 현재와 미래를 잇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호반그룹. /2025.8.27 호반그룹
호반그룹. /2025.8.27 호반그룹

◇ 아브뉴프랑 판교, 생과일 아이스크림 브랜드 '팸시' 팝업

호반그룹은 호반프라퍼티에서 운영하는 아브뉴프랑 판교에서 생과일 아이스크림 브랜드 '팸시'(Famcy)의 팝업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9~31일까지 경기 성남시 아브뉴프랑 판교점 1층 그린라운지에서 진행된다.

팸시는 '패밀리'(Family)와 '팬시'(Fancy)의 합성어로 제철 과일을 갈아 넣은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뉴질랜드에서 국내 최초로 도입한 특수 블렌딩 기계를 활용한다.

아브뉴프랑 관계자는 "이번 팝업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제철 과일의 신선한 맛과 비주얼을 경험하며 여름철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그룹 차원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