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빨라쪼, 영양 듬뿍 담은 찰현미밥 젤라또 출시
크리스피크림 도넛, 아이브와 함께한 신메뉴 ‘아이브 시크릿’ 에디션 3종 출시

이미지=SPC삼립
이미지=SPC삼립

◇ 삼립 ‘초당옥수수 미니꿀약과’ 출시

SPC삼립(대표 김범수)이 초당옥수수의 달콤한 풍미를 담아낸 '초당옥수수 미니꿀약과'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초당옥수수 미니꿀약과는 삼립 미니꿀약과에 달콤하고 고소한 초당옥수수 맛을 더한 제품이다. 약과 반죽은 초당옥수수 페이트스트리와 옥수수 분말을 함유해 풍미를 한층 개선했다.

겉면에는 콘그릿츠(굵은 옥수수 입자)를 더해 식감을 살렸다. 쌀과 누룩의 발효로 만들어지는 쌀 당화액을 더해 깊고 부드러운 감칠맛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초당옥수수 미니꿀약과는 전국 편의점과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SPC삼립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K-디저트 약과에 제철 식재료 초당옥수수를 조화롭게 접목했다”고 말했다.

SPC삼립은 2004년 ‘미니꿀약과’ 출시를 시작으로 ‘궁중꿀약과’, ‘조청모약과’ 등 전통적인 분위기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약과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이미지=해태
이미지=해태

◇ 해태 빨라쪼 '찰현미밥 젤라또' 출시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오뚜기 찰현미 즉석밥으로 만든 ‘찰현미 젤라또’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찰현미 젤라또는 빨라쪼가 선보이는 3번째 곡물 젤라또다. 해태제과가 즉석밥을 디저트로 재해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00% 국내산인 오뚜기 '찰현미밥'을 젤라또 원물로 만들었다. 영양가 높은 찰현미를 쫀득한 젤라또로 만들었다.

찰현미 젤라또는 진짜 밥을 씹는 ‘리얼 식감’을 구현했고, 곡물 본연의 건강한 고소함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미 특유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영양성분도 그대로다. 건강한 곡물이 부드러운 젤라또와 어우러졌다.

빨라쪼는 유산균 함량을 추가한 '프로바이오 요고라또'도 함께 선보였다. 프로바이오 요고라또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담은 요거트 젤라또다. 냉동 상태에서도 유산균 수가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빨라쪼 관계자는 "찰현미 젤라또는 즉석밥을 프리미엄 젤라또에 담은 독특함으로 매니아층은 물론 새로운 맛과 비주얼에 민감한 젊은 층에서 건강한 디저트로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뚜기 즉석밥 증정과 SNS 초성 퀴즈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미지=롯데GRS
이미지=롯데GRS

◇ 크리스피크림 도넛 신메뉴 '아이브 시크릿' 에디션 3종 출시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의 4집 미니 앨범을 기념해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브와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함께한 이번 협업은 25일 발매된 아이브의 미니 앨범 4집 ‘아이브 시크릿’의 메인 컬러를 반영해 3가지 색상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아이브 시크릿 에디션 도넛은 '시크릿 코랄핑크' , '시크릿 블랙', '시크릿 화이트' 3종으로 구성됐다.

도넛 위 파우더와 함께 블랙, 코랄핑크, 화이트 컬러의 하트 초콜릿 사인판으로 장식해 앨범의 메인 컬러를 조화롭게 완성한다. '시크릿'의 콘셉트에 맞추어 도넛의 맛은 공개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낸다.

아이브 시크릿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아이브 시크릿 미니 포토카드와 △미니브 시크릿 게임카드 각 6종 중 1종씩이 랜덤 증정된다.

추가로 아이브 시크릿 미니 포토카드 6종을 모두 모으면 △'미니브 시크릿 게임카드' 풀패키지를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잇츠 어플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GRS 관계자는 "2025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의 여자아이돌 부문을 수상한 4세대 최고 인기 그룹 아이브와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으로 다채로운 고객 만족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