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첫 에피소드 공개…경제적 관점에서 자동차 추천 및 소개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현대자동차가 유튜브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의 첫 에피소드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1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로운 탐구생활은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거나 어렵게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를 활용하여 자동차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현대차의 유튜브 시리즈 콘텐츠다.
시즌 1에서는 과학 인플루언서 궤도, 배우 하석진, 물리학과 교수 김상욱 등이 출연해 과학을 주제로 자동차의 주요 기능과 기술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석유부터 수소까지 자동차의 다양한 에너지원을 다룬 마지막 에피소드 '자동차와 에너지' 편은 누적 123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에 공개된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에서는 '잘 타고 잘 사는 이야기'를 주제로 두 편에 걸쳐 다양한 사람들의 소비 취향을 소개한다.
그 중 첫 번째 에피소드인 '후회 없는 첫 차 선택, 이걸 알아야 진짜 아낀다' 편에서는 경제 유튜버 슈카를 비롯해 방송인 이혜성, 유튜버 승헌쓰와 잘살지현이 출연해 첫 차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요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총소유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 관점에서 차량의 초기 구매 비용, 운영 비용, 보험료 및 세금 등을 살펴보고 다양한 전기차 관련 혜택도 소개하며 고객들의 경제적인 차량 선택을 돕는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1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시즌 2에서는 소비 취향을 주제로 다양한 에피소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자동차가 어렵고 낯선 고객들에게도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유재석이 전하는 수소차 이야기…현대차 '넥쏘 러브콜 캠페인' 영상 공개
- 현대차, 캐릭터 제작 나선다..'캐치! 티니핑'과 협업
- 부상군인 응원 현대차 '10m 행군' 영상, 조회수 1천만회 돌파
- 현대차그룹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영상 1억뷰 돌파"
- 현대자동차그룹, 브랜드 캠페인 영상 '내일을 향합니다' 화제
- 현대차, 美 LACMA서 타바레스 스트란 개인전.."역사의 의미 재해석"
- 매년 152대 판매..현대차 이정호 영업부장 역대 23번째 '판매거장' 등극
- 정주영·정몽구·정의선, 美 오토모티브 뉴스 '100주년 기념상' 수상
- 현대차 'SUV 안전 캠페인'..한문철 TV·토스와 협업
- "수소 모빌리티 산업 선도"..현대차, 세계경제학자대회에 넥쏘 전시
- "모빌리티와 게임 경계 허문다"..현대차 '게임스컴 2025' 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