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사일런트 홈 시스템Ⅰ' 적용
정당계약 9~11일 진행

[포쓰저널=송신용 기자] 현대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H 사일런트 홈 시스템 Ⅰ'을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81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84㎡, 674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한국환경공단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에 따르면 층간 소음 관련 민원 상담 접수건수는 2014년 2만641건에서 2023년 3만3027건으로 10년 새 60% 이상 급증했다.
현대건설은 독보적인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을 바탕으로 'H 사일런트 홈 시스템 Ⅰ'을 개발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슬래브 두께를 기존 210㎜에서 240㎜로 늘리고, 고성능 복합 완충재를 추가 적용한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걷거나 뛸 때 발생하는 생활 충격음을 효과적으로 흡수·분산시켜 아래층으로 전달되는 소음을 줄일 수 있다.
이 시스템은 개발 당시 성능 차이 방지를 위해 실험실이 아닌, 현장에서 직접 층간소음 저감 성능을 검증받았다.
국내 최초로 현장 인정서를 획득, 공인기관에서 신뢰성까지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단지에는 층간소음 저감기술 이외에도 차별화된 상품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지하 주차장 건식 세차 공간 'H 오토존'과 반려동물 맞춤 공간 'H 위드펫' 등 현대건설만의 특화설계 'H 시리즈'가 돋보인다.
힐스테이트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마이 힐스'를 통해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조명과 난방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관리비·에너지 사용량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확인,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앱으로 이용 가능하다.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 서비스를 통해 주거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건강관리를 위한 피트니스부터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사우나, 키즈플레이룸(실내 놀이공간),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워크 라운지, 힐스 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정당계약은 9~11일 진행한다. 계약금은 5%로 낮췄으며,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마련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