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현대모비스는 A/S부품 우수 공급사에 감사장과 수박 1만통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2003년부터 A/S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전국 200여 개 협력사 근무자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감사장과 계절 과일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최우수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커피차도 제공한다. 젊은 직원들의 선호도를 반영하고, 대다수 제조업체가 위치한 지역의 특성상 카페를 이용하기 쉽지 않은 점도 고려했다.
현대모비스는 협력사 인근의 구매처를 활용해 지역 상권과 농가 수익에도 기여하고 있다. 매년 계절과일 구매 비용만 2억원이 넘는다.
현재 현대모비스는 A/S사업을 펼치며 1000여 곳이 넘는 업체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협력사와의 거래금액은 지속적으로 증가, 2022년 약 4조원 규모에서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5조 원을 돌파했다.
현대모비스는 협력사를 위한 동반성장펀드와 상생협력대출 등 금융 지원 제도를 운영하며 재무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도 시행 중이다.
관련기사
- 현대모비스 2분기 영업익 8700억원..전년比 37%↑
- "어린이 안전교육 강화"..현대모비스 '종합안전 체험랜드' 전국 확대
- "협력사 SW 인재 육성"..현대모비스, '모비우스 부트캠프' 1기 모집
- "양궁 대중화 앞장"..현대모비스 '학교스포츠클럽 양궁대회' 성료
- 현대모비스 이규석 "A/S 서비스가 현대차·기아 선택 이유..경쟁력 높이자"
- 현대모비스 '한 여름날의 음감회'..이색 조직문화 활동 운영
- 현대모비스, 전국 부품 대리점 무상 안전진단 지원.."상생 협력 강화"
- 현대모비스 '車 반도체 연구개발 프로세스' 국제표준 획득
- 현대모비스 이규석 "전동화·SDV 기술 강화..車 반도체·로보틱스 본격"
- 현대모비스, 獨 IAA서 미래 모빌리티 전략 공개…"유럽 공략 가속"
- [IAA 2025] 현대모비스 "전동화·통합 솔루션·UX 기술로 '글로벌 Top3' 도약"
김지훈 기자
4th.hun@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