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콘진원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세븐나이츠 리버스'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검은사막 콘솔' 모험가 행사 콘텐츠 대규모 공개. /영상=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모험가 행사 로드맵 공개

펄어비스가 3일 ‘검은사막 콘솔 모험가 행사(Adventurers' Festival)를 통해 대규모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 검은사막 콘솔 PS5·XBOX 시리즈 X/S 버전 서비스 시작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글로벌 콘솔 모험가 대상 행사다. 

검은사막 콘솔 CM과 함께 약 6년 간의 서비스 여정을 돌아보며 모험가들과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유하고 그간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행사는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등 공식 채널을 통해 글로벌 유저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생중계됐다.

1부에 이어 진행된 2부에서는 양완수 검은사막 게임디자인실장이 출연해 월별 업데이트 로드맵을 소개했다. 

8월 7일 '아침의 나라'는 서울·군왕무기·검은사당·수궁을 선보일 계획이다.

9월 4일 '마그누스'는 데키아의 등불(사냥터) ,프리오네 액세서리, 신규 클래스 ‘오공’을 선보일 예정이다.

낚시로 모험가들끼리 실력을 겨루는 ‘주간 낚시대회’ 이벤트, 3:3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도 첫 번째 시즌을 준비 중이다.

10월 2일 협동형 던전 콘텐츠 ‘아토락시온’ 특집으로 준비 중이다. 

‘바아마키아’, ‘시카라키아’ 등 각 테마와 최종적으로 하얀 마녀 ‘일레즈라’를 만날 수 있는 ‘최후의 글라디우스’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11월 13일 검은사막 신규 지역 마계 ‘에다니아’를 공개할 예정이다.

전리품으로 ‘에다나의 방어구’를 얻을 수 있으며, 성주가 될 수 있는 ‘에다나의 권좌’도 동일하게 업데이트한다.

2025.8.4. /이미지=넥슨
2025.8.4. /이미지=넥슨

◇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콘진원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넥슨은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마비노기 모바일'이 한국콘텐츠진흥원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서면 및 발표 평가(80%)와 이용자 투표(20%)를 종합해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 2025년 상반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3월 27일 정식 출시한 ‘마비노기 모바일’은 20년 이상 사랑받아온 넥슨 대표 게임 ‘마비노기’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신작 모바일 MMORPG다.

원작 특유의 감성과 생활형 콘텐츠를 계승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재해석한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이용자에게 선사, 출시 초반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정식 출시 이후 누적 가입자 약 195만 명을 기록하고 모바일 MMORPG 장르에서 10대와 20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위를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전체 이용자에서 10대와 20대가 66%를 차지, 모바일 MMORPG 장르에서 30대와 40대 이용자가 주를 이뤘던 기존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넥슨은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감사 선물로 ‘마비노기 모바일’을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 ‘포멀 스쿨룩 패션 장비 세트 (숏)’와 ‘환생석’ 1개, ‘룬의 파편’ 1000개, ‘강화 재연소 촉매’ 10개, 20만 골드를 제공한다.

2025.8.4. /이미지=넷마블
2025.8.4.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세븐나이츠 리버스'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넷마블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RF 온라인 넥스트’와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우수게임 시상을 통해 국산 게임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고, 게임 제작 업체의 제작 의욕 고취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시상이다.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RF 온라인 넥스트(PC/모바일)’는 일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을, ‘세븐나이츠 리버스(PC/모바일)’는 일반게임 프론티어 부문을 각각 수상해 2관왕을 달성했다.

‘RF 온라인 넥스트(PC/모바일)’는 2004년부터 20여 년간 서비스한 ‘RF 온라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MMORPG로, 3월 20일 정식 출시 이후 6일 만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MMORPG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3개 국가 간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바이오 슈트·비행 액션·메카닉 장비 ‘신기’ 등을 활용한 전투 전략은 물론 ‘광산 전쟁’, ‘낙원 쟁탈전; 등과 같은 다양한 대규모 전쟁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