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주간 보스 '선택받은 세렌'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5' 한국 예선

◇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주간 보스 '선택받은 세렌'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주간 보스 ‘선택받은 세렌’이 등장했다고 1일 밝혔다.
‘세렌’은 260레벨 이상 캐릭터로 도전할 수 있는 주간 보스다.
세르니움의 기사 ‘세렌’이 제른 다르모어에 의해 이성을 잃고 폭주한 이야기를 배경으로 등장한다.
처치 성공 시 ‘미트라의 분노’ 엠블렘, ‘솔 에르다의 기운 350개’, ‘마력의 증표’ 등 아이템의 획득 기회를 제공하며 보상 중 하나인 ‘미트라의 코어 젬스톤’을 사용하면 다수의 적에게 동시에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신규 5차 스킬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를 지급한다.
28일까지 ‘모두의 버닝 1+2 부스트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부터 하나의 캐릭터를 육성하면 다른 두 개의 캐릭터가 함께 성장하는 기존 ‘모두의 버닝’ 이벤트 혜택이 더욱 확대돼 두 개의 동료 용사 캐릭터에 230레벨까지 1+2 레벨업 버닝 혜택이 주어진다.
180레벨 이상 캐릭터로 리더 영웅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100~229레벨 캐릭터를 동료 용사로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육성 과정에서 주어지는 보스 포인트를 사용해 ‘상급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 ‘[이벤트]태풍 성장의 비약’, ‘빛나는 합성석’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매일 누적 시간에 따라 경험치를 제공하는 ‘황금 문어와 함께한 여름날 – 황금 문어와 아무것도 안 했는데’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첫 접속 이후 흐른 시간에 따라 경험치가 누적돼 비접속 시간에도 누적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에서 함께 주어지는 코인을 사용해 ‘극한 성장의 비약’, ‘스타포스 +1성 100% 강화권(1~30성)’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5' 대한민국 예선
컴투스는 2~3일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SWC2025)'의 대한민국 예선을 진행하고 3~4일 미주 지역 예선 승자조 경기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SWC2025'는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유저들이 함께 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6월까지 세계 각지에서 참가자를 모집했다.
월드 아레나 시즌 32·33 개별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 선수를 선발했다.
아시아퍼시픽 지역 A조 동남아시아 예선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한국과 미주 지역 예선은 각각 이틀에 걸쳐 전 경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5판 3선승제로 전개된다.
한국 예선은 2~3일 오후 1시(한국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돼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총 8명의 선수가 겨루고 상위 2명이 아시아퍼시픽 컵 진출권을 확보한다.
한국에서는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2025’에서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한 ZZI-SOONG, SCHOLES, PURE.LUCK 등 베테랑을 포함해 SWC2017 월드 파이널 진출자 ZDOL까지 출전한다.
미주 지역 예선은 3일~4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승자조 경기가 먼저 진행되고 10일 패자조 경기가 진행된다.
총 16명의 선수들이 겨뤄 상위 8명이 아메리카 컵에 진출한다.
아메리카 컵 2회 우승자이자 2023년도 월드 파이널 준우승자인 미주 최강 TRUEWHALE을 포함해 RAIGEKI, LADRILLO-OS, ZEZAS 등 다수의 월드 파이널 진출 경험 선수들이 대진에 이름을 올려 예선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아이온2' 드디어 떴다! 두 번째 라이브 방송 예고. 개발PD의 댓글 읽기 반응은? /영상=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아이온2' 8일 생방송 진행
엔씨소프트의(NC)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가 8일 오후 8시 ‘AION2NIGHT’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AION2NIGHT’은 아이온2의 주요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이다.
엔씨소프트는 1일 ‘AION2NIGHT’ 방송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아이온2 김남준 개발 PD가 등장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달린 댓글을 살펴보며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이용자들의 댓글에는 아이온2의 수준 높은 그래픽과 커스터마이징을 칭찬하는 반응이 많았다.
8일 진행되는 공식 라이브 방송에서는 아이온2 핵심 던전인 ‘불의 신전’을 직접 플레이할 계획이다.
이용자 플레이 스타일에 맞춘 각종 콘텐츠와 커뮤니티 관심이 높았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도 상세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방송에서는 ▲세계관 ▲월드 ▲클래스(직업) 등 개발 중인 주요 콘텐츠를 소개했다.
아이온2는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인 엔씨소프트 신규 MMORPG다.
방대한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가 특징으로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