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외·돌외 캘러스 추출물 개발.."보습·진정·피부장벽 강화 도움"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애경산업의 울릉도 돌외 추출물 연구개발 사업이 정부의 우수 R&D(연구개발 성과로 선정됐다.
애경산업은 자사가 추진한 지속가능한 소재 및 제품 개발 연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5년 보건의료 R&D(연구개발) 우수성과 30선’의 ‘피부과학 응용소재·선도기술 개발’ 분야에서 단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바이오에프디엔씨, 분당 차병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돌외·돌외 캘러스 추출물’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화장품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해당 소재는 국내 희귀 자생식물인 울릉도 돌외를 훼손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방법으로 추출한 천연 추출물이다.
돌외·돌외 캘러스 추출물은 보습·진정·피부장벽 강화 등의 피부 효능을 가진 화장품 원료로 활용될 수 있다.
애경산업은 ‘에이솔루션 어성초 트러블 라인 3종’,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팩트 2종’ 등에 이를 적용해 상용화에 성공하며 사업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매년 보건의료 분야의 논문, 특허, 기술이전 등 우수한 연구 성과를 낸 사례를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관련기사
- AK홀딩스 작년 직·간접 온실가스 배출 174만6777톤..전년比 9.3%↑
- [브리핑] 제주신라호텔, '스프리츠 & 사일런트 풀 파티' 개최
- [브리핑] "비타민C·레티놀 더했다"..프리메라 '비타티놀 바운시 리프트 세럼' 출시
- [브리핑] AGE20's,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어워드' 메이크업 부문 1위 수상
- 태광그룹 이호진 또 피고발..시민단체 "법꾸라지 행태 끝내야"
- [브리핑] 시몬스, 뷰티레스트 100주년 프로모션
- [브리핑] 애경산업, 서울시에 누적 543억원 상당 제품 기부
- [브리핑] 신라면세점, 카카오와 협업..대학생 전용 면세 혜택
- 애경산업 2분기 영업익 112억원 전년比 36.1%↓
신은주 기자
4th.teleco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