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LG유플러스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4관왕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이 SNS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정보서비스 채널 및 디지털 영상을 평가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전문 시상식이다.
올해는 273개 업체가 참여해 총 335개 소셜인터넷서비스 중 비주얼·브랜드·콘텐츠·마케팅·서비스 부문에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사례들을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부문 통합 ▲통신서비스분야 인스타그램 ▲통신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정보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통신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대상’은 2021년부터 5년 연속이다.
심사위원들은 “AX(인공지능 전환) 리더십에 대한 핵심적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으며, AI(인공지능), 5G 등 혁신 기술과 관련된 최신 소식을 적극적으로 알렸다”고 호평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AI를 활용한 SNS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며 AX 기업으로 정체성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SNS별로 특화된 활동을 한 결과, 공식 SNS의 2024년 조회수, 댓글, 좋아요를 포함한 활동수가 전년 대비 인스타그램은 82%, 링크드인은 16%, 틱톡은 11% 증가했다.
아울러 6월 ‘Simply. U+’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발표하며 SNS 채널에도 새로운 변화를 꾀했다. 하반기에는 이에 맞춰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 눈높이에 맞춰 AI 등 미래 기술과 기업의 비전을 적극적으로 알린 결과”라며 “올해도 LG유플러스만의 브랜드 색채가 돋보이는 비주얼과 함께 SNS 채널에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진심을 담은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리모컨 고장, 원격으로 뚝딱"..LG유플 통신사 최초 '리모컨 원격 진단' 서비스
- 통신 3사, 오늘부터 '갤럭시 Z 폴드·플립7' 사전예약 개통.."혜택 풍성"
- [밸류업] LG유플 자사주 1천억 규모 소각...800억원 매입
- LG유플러스, 아리랑TV와 글로벌 방송 협력 강화
- LG U+ AI '익시젠' 글로벌 도전..아마존 베드록 마켓플레이스에 제공
- "양자컴퓨터 시대 대응"..LG유플, PQC 전환 기술 공모전 개최
- LG유플러스, 오픈AI와 차세대 AICC 개발 착수.."하반기 정식 출시"
- LG유플러스 "5년간 정보보호에 7천억 투입"
- [일문일답] LG유플 "2029년까지 정보보호에 7천억 투입..최우선은 '제로 트러스트'"
- LG유플러스-LG전자 콘텐츠 동맹..'LG Movies & TV' 국내 론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