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품절대란 '하정우 와인' 신규 브랜드 '마키키' 단독 출시
롯데온, 전준우 선수 신기록 기념 '금빛 축하'…금 10돈 전달
현대홈쇼핑, 트로트 공연 펼쳐지는 크루즈 여행 상품 단독 론칭
홈앤쇼핑, 충북 영동전통시장과 상생 모델 구축
신세계라이브쇼핑, "무더위 맞아 간편 조리식과 보양식 판매 호조"

모델이 하정우의 그림이 들어간 ‘마키키 쇼비뇽블랑’을 들어 보이고 있다. 2025.7.24./사진=코리아세븐
모델이 하정우의 그림이 들어간 ‘마키키 쇼비뇽블랑’을 들어 보이고 있다. 2025.7.24./사진=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품절대란 '하정우 와인' 신규 브랜드 '마키키' 단독 출시

코리아세븐은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8월 ‘콜 미 레이터’ 와인 시리즈로 품절대란을 함께 일으킨 배우 하정우와 다시 한번 손잡고 새로운 브랜드 ‘마키키’를 내달 1일부터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콜 미 레이터는 배우이자 작가로도 활동 중인 하정우의 개인전 ‘힛 더 로드(HIT THE ROAD)’에서 선보인 작품들이 들어가 병 자체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주목받았다.

세븐일레븐은 콜 미 레이터 와인의 높은 수요에 힘입어 새로운 하정우의 그림이 들어간 ‘마키키 쇼비뇽블랑’을 출시한다. 

와인 라벨은 하정우가 하와이 호놀룰루 마키키에서 그린 작품이다. 하와이 원주민인 폴리네시안들의 모습을 선명한 윤곽선과 강렬한 색채로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쇼비뇽블랑의 대표 산지인 뉴질랜드 말보로산으로, 세계적인 와인 평가 앱 ‘비비노’에서 4점 이상을 획득한 초고득점 와인이다. 최근 저도주 트렌드, 시즌성에 따라 화이트와인 선호도가 높은 만큼 화이트와인으로 채택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콜 미 레이터의 한정판 상품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콜 미 레이터 바이 스프링 시드 비올라 쉬라즈’는 호주의 보스워스 패밀리가 운영하는 유서 깊은 가족 경영 유기농 와이너리에서 만들어진 와인이다. 블랙체리, 레드베리, 다크베리의 풍부한 과실향과 카카오, 후추 등의 향신료 향이 섞여 신선한 맛을 제공한다. 키아프(Kiaf, 한국국제아트페어) 서울에도 출품되었던 하정우의 작품 ‘초상화’가 와인 라벨에 장식됐다.

‘콜 미 레이터 바이 브로드사이드 센트럴 코스트 샤도네이’는 미국 캘리포니아 ‘파소 로블스’ 와이너리에서 만들어진 와인이다. 지형적 특성 덕분에 와인의 맛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이와 함께 지속 가능한 농법을 실천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레몬과 파인애플, 구운 코코넛 등의 섬세한 맛과 아로마틱한 향기의 조화가 좋은 와인이다. 하정우 개인전 ‘네버 텔 애니바디 아웃사이드 더 패밀리(Never Tell Anybody Outside the Family)’에서 전시된 ‘무제’의 호랑이 그림이 라벨로 꾸며졌다.

세븐일레븐은 마키키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28일 오후 2시부터 챌린지스토어점을 비롯한 전국 18개 점포에서 한정물량으로 마키키 쇼비뇽블랑과 콜 미 레이터 한정판 상품 2종을 먼저 출시한다. 9월까지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챌린지스토어점에서는 마키키 와인 라벨 속 그림으로 꾸며진 각종 포토존과 굿즈 상품들을 선착순 판매한다.    

 

(왼쪽부터) 박익진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대표와 롯데자이언츠 전준우 선수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이벤트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5.7.24./사진=롯데쇼핑

◇ 롯데온, 전준우 선수 신기록 기념 '금빛 축하'…금 10돈 전달

롯데쇼핑은 롯데온이 2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롯데자이언츠 경기 전 공식 행사에서 팬들의 응원이 담긴 댓글과 함께 금 10돈을 전준우 선수에게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온은 전준우 선수의 KBO 통산 2000안타 및 1000타점 달성을 기념해 6월 20일부터 7월 6일까지 약 2주간 전준우 선수의 대기록 달성을 축하하기 위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다. 팬들이 롯데온 플랫폼에 남긴 응원 메시지가 1만 건을 넘기면 전준우 선수에게 금 10돈을 전달하는 형식으로 기획됐다.

해당 이벤트는 총 1만 2000여 건의 댓글이 모이며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롯데온은 이벤트를 통해 선수를 향한 따뜻한 응원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전준우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기록 유니폼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온은 3월 롯데자이언츠와 공식 협업을 맺고 ‘자이언츠 브랜드관’을 오픈한 바 있다. 현재 약 1만 7000여 명의 ‘자이언츠샵 플레이어즈 서포터즈’를 모집해 전용 마케팅 활동과 팬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2025.7.24./사진=현대백화점그룹

◇ 현대홈쇼핑, 나태주 공연 크루즈 여행 상품 단독 론칭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홈쇼핑이 27일 오후 6시 35분부터 50분간 가수 나태주와 함께하는 일본 크루즈 여행 상품을 단독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크루즈 여행과 트로트 가수 나태주의 공연이 결합된 테마형 상품과 일반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3박 4일 일정으로 8월 28일부터 10월 9일 사이 지정일에 출발할 수 있다.

별도의 항공 이동 없이 부산항에서 크루즈사인 두원크루즈페리의 이스턴비너스호를 타고 떠나는 여행이다.

주요 경유지는 일정에 따라 △구마모토·나가사키 △후쿠오카·사세보 △사세보·구마모토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8월 28일에 출발하는 일정은 가수 나태주가 크루즈에 함께 탑승해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고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모든 객실은 내측 객실이 아닌 오션뷰로 기본 제공되며 방송 중 추첨을 통해 5개 객실은 약 60만원 상당의 디럭스룸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성인 2인과 12세 미만 자녀 1인이 함께 예약할 경우 아이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가족 전용 혜택도 제공된다. 차량으로 이동하는 고객에게는 부산항 국제 여객 터미널 주차 시 주차비가 지원된다.

 

2025년 7월 23일 충정북도 영동군 영동전통시장 문화회관 회의실 1층에서 열린 '충북 영동전통시장 소상공인 e-커머스 세미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5.7.24./사진=홈앤쇼핑
2025년 7월 23일 충정북도 영동군 영동전통시장 문화회관 회의실 1층에서 열린 '충북 영동전통시장 소상공인 e-커머스 세미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5.7.24./사진=홈앤쇼핑

◇ 홈앤쇼핑, 충북 영동전통시장과 상생 모델 구축

홈앤쇼핑은 23일 충정북도 영동군 영동전통시장 문화회관 회의실 1층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중인 전국 5대 권역 지원 프로젝트의 세 번째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일장과 현대화 시장이 특색인 영동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홈앤쇼핑은 1부 기부 행사에서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후원 목적으로 1천만 원 상당의 영동전통시장 제품을 구매해 지역 비영리 시설 3곳(안나노인요양원, 베데스다양로원, 한울타리공동생활가정)에 기부하며 지역 상생과 전통시장 활성화의 의미를 더했다.

2부는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쿠팡측은 온라인 플랫폼 입점 전략을 설명하며 실질적인 팁을 공유했다. 홈앤쇼핑측은 홈쇼핑 입점 절차와 성공 사례를 소개해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시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측은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디지털화 방안 및 정부 지원 제도를 강의했다.

지원 프로그램은 △온라인 판매(4~7개 업체 선정 후 1개월 지원) △방송 판매(온라인 판매 업체 중 3~6개사 선정, 60분 방송) △홍보 영상(전통시장 3분 및 점포별 1분 영상 제작) △e-커머스 세미나(온라인·홈쇼핑 판매 강의) 등으로 구성된다.

 

2025.7.24./사진=CJ ENM 커머스부문
2025.7.24./사진=CJ ENM 커머스부문

◇ CJ온스타일, 앵콜 썸머 블프..최대 94% 할인

CJ ENM 커머스부문은 CJ온스타일 24~31일 최대 94% 할인 행사인 ‘앵콜 썸머 블프’를 진행하며, 매일 2회 초특가 타임딜 ‘990딜’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 창사 이래 처음 선보인 ‘썸머 블프(Summer Black Friday)’의 고객 호응에 힘입어 마련됐다. 당시 계획 대비 160% 초과 달성하는 실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CJ온스타일은 소비 진작을 위한 여름 시즌 마지막 할인 혜택으로 이번 앵콜 행사를 기획했다.

앵콜 썸머 블프는 모바일 라이브를 비롯해 TV라이브, T커머스, E커머스 등 전 채널에서 동시 진행된다.

패션·언더웨어·리빙·디지털 등 카테고리 구성도 첫 행사에 비해 대폭 확대됐다. △지스튜디오 △칼라거펠트 △더엣지 △비비안 △아디다스 골프 △앳센셜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28~30일에는 ‘명품 데이’, ‘스포츠·캐주얼 데이’, ‘언더웨어 데이’ 등 요일별 테마 기획전도 펼쳐진다. 지난 행사에서 화제가 된 초특가 타임딜 ‘990딜’은 이번 앵콜 행사에서 하루 2회(오전 10시,오후 7시)로 확대 운영된다. 

CJ온스타일은 24일 오전 10시 오덴세 레고트 투웨이 루프 텀블러 720㎖를, 오후 7시에는 지스튜디오 캐시미어 혼방 풀오버를 각각 990원에 선보인다. 지난 행사에서 1분 만에 매진된 ‘신일 선풍기’를 비롯해 요이츠백, 도마, 데님팬츠 등 인기 아이템을 파격가에 내놓는다.

행사 기간 결제 금액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만 원 적립금을 지급한다. 빠른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조선호텔 양념 소갈비. 2025.7.24./사진=신세계라이브쇼핑
조선호텔 양념 소갈비. 2025.7.24./사진=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무더위 맞아 간편 조리식과 보양식 판매 호조"

여름철 간편 먹거리가홈쇼핑에서 특수를 누리고 있다.

24일 신세계라이브쇼핑에 따르면 19일 방송한 ‘조선호텔 소갈비’가 목표 대비 258%의 실적을 기록했다.

20일 방송된 ‘조선호텔 닭갈비’와 ‘조선호텔 LA갈비’도 수천 명의 고객이 주문하며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21일 방송된 ‘바다곳간 한입쏙낙지’는 준비된 물량이 대부분 소진됐다. 23일 편성된 ‘국내산 통민어’, 22일 방송된 ‘제주 메밀면 세트’ 역시 목표를 30% 이상 초과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더운 날씨에 외출하지 않고도 집에서 손쉽게 검증된 여름철 별미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고객의 지갑을 열게 만들었다는 분석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8월까지 이어질 무더위에 맞춰 보양식 특별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간편 조리식 편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주말(26~27일)에도 ‘조선호텔 LA갈비’와 ‘최현석 직화스테이크’ 등을 준비했다. 삼계탕과 초계국수 등 기존 스테디셀러 상품도 지속 판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