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귀멸의 칼날 드래곤볼 등 인기IP 총집결"
GBO 가챠머신 국내 최대규모 355대 입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HDC아이파크몰이 IP(지식재산권)콘텐츠를 강화하며 하비슈머(Hobbysumer, 취미+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아이파크몰은 15일 용산점 리빙파크 6층에 위치한 건담베이스 매장을 ‘반다이남코 코리아 스토어'(Bandai Namco Korea Store)로 확장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반다이남코 코리아 스토어는 827㎡(250평)의 국내 최대 규모 반다이 통합 스토어로 기존 건담베이스 매장 대비 60% 가량 더 넓어졌다.
매장명에 국가명이 포함된 최초 글로벌 매장답게 반다이남코 코리아에서 유통하고 있는 모든 브랜드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아이파크몰의 설명이다.
기존 매장 내 숍인숍 형태로 입점해 있던 ‘건담베이스’, ‘이치방쿠지’, ‘타마시스팟 서울’뿐만 아니라 ‘GBO'(가챠), ‘원피스카드게임’, ‘꼬마곰재키’ 등이 신규 입점했으며 GBO 브랜드 내에는 355대의 가챠머신이 자리잡았다.
‘타마시스팟 서울’은 기존 면적 대비 2배 가량 확장돼 더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아이파크몰은 캐릭터 팝업과 게임샵, K-POP 굿즈샵 등이 자리잡은 도파민스테이션을 8월 초 정식 오픈한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이제는 마니아 콘텐츠도 집객을 위한 킬러 콘텐츠로 주목받으며 서브컬쳐와 매스컬쳐를 구분 짓는 경계 자체가 모호해 지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반다이남코 코리아 스토어가 건담, 귀멸의 칼날, 드래곤볼 등 인기 IP를 만나볼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