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T 우주 티빙 상품 추가
국내외 OTT 총 6종 구독 제휴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SK텔레콤은 15일 티빙 구독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SKT는 국내외 주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모두 아우르는 구독 상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T 우주 티빙 구독 서비스는 광고형스탠다드·스탠다드·프리미엄 등 세 가지 단품으로 구성된다.
단품 외에 쇼핑·편의점 등 다양한 생활 혜택이 결합된 ‘T 우주패스’ 형태로도 티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T 우주패스 with 티빙' 상품을 구독할 경우 T 우주 티빙 프리미엄 단품에 900원만 추가하면 매달 메가커피 아메리카노 2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T는 15일 OTT 서비스와 통신 요금제 간의 연계 혜택을 한층 강화한 티빙 전용 요금제를 출시한다.
5GX 프라임플러스(티빙) 요금제에는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이, 5GX 프리미엄(티빙) 요금제에는 '스탠다드' 상품이, 5GX 플래티넘(티빙) 요금제에는 '프리미엄' 상품이 T 우주패스 옵션 형태로 각각 제공된다.
모든 전용 요금제는 T 우주패스 형태로 제공돼 이용자는 이동통신 서비스, 티빙 외에도 식음료, 콘텐츠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을 통합적으로 누릴 수 있다.
SKT는 이번 상품 론칭을 기념해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 우주 티빙 단품을 결제하면 다음 2개월 동안 추가로 서비스를 무료 제공(1+2)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은 15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SKT는 15일 티빙과 네이버웹툰을 결합한 신규 상품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과 네이버웹툰 쿠키 30개가 결합된 '티빙&네이버웹툰'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로 SKT는 국내외 주요 OTT 서비스를 모두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유튜브프리미엄·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웨이브·스포티비나우에 이어 티빙까지 T 우주에 입점해 고객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T 우주를 통해 티빙의 KBO 프로야구 중계를 비롯해 '유퀴즈', '지구오락실', '미지의 서울' 등 다양한 예능과 드라마를 즐길 수 있다.
나서영 SKT 구독상품본부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티빙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T우주 서비스로 즐길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T우주 내 다양한 혜택을 결합해 티빙을 더욱 실속 있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일문일답] SKT "고객신뢰 회복 최우선..단기적 비용상승·실적악화 예상"
- [SKT해킹] SKT "해지 위약금 면제"..사태 수습에 1.2조 투입
- [SKT해킹] 과기부 "위약금 면제해야..회사 귀책사유"
- [현장] "AI 활용 '제로 트러스트' 보안 적용해야..SKT사례 교훈"
- [현장] "AI 데이터센터 전력 수급 비상..지방 분산 등 대책 시급"
- SKT "해외체류·군복무 등 위약금 면제기간 별도 적용"
- SKT '에이닷 노트' 호응..일주일만에 사용자 30만명 돌파
- SKT 작년 온실가스 배출량 0.22%↓.."지속적 업·다운스트림 관리"
- 내년 이용기간 종료 이동통신 주파수 전부 재할당 추진
- '휴대전화 개통' 모바일 신분증 범위 확대..면허증·주민증·보훈증
- 'SKT 탈출' 진정세..6월 이동 20만명 전월비 52%↓
- SKT '에이닷 엑스 3.1 라이트' 공개..독자 구축 LLM
- SKT, 8월부터 스타벅스·파리바게뜨·도미노피자 릴레이 할인
- SKT 로밍쿠폰 반값 타임세일..기내 와이파이도 할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