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올원뱅크’서 홈택스 접속 없이 확인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NH농협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국세청과 연계한 ‘세금 포인트 조회’ 서비스를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세금포인트는 2004년부터 시행된 제도다. 세금을 납부한 개인 및 법인에게 10만원당 1포인트(1000원 상당)가 적립된다. 

2023년 기준 누적 적립자는 3733만명, 1인당 평균 보유 포인트는 약 260점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NH올원뱅크’에서 홈택스 접속 없이 국세청에 적립된 세금포인트를 실시간 조회할 수 있다.

해당 포인트는 전용 쇼핑몰 5% 할인, 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센터 이용, 문화·관광시설 입장료 할인 등 실생활 전반에 활용 가능하다. 

최근에는 목동 아이스링크, 제주 라온 더마파크 등 여가시설까지 사용처가 확대됐다.

이번 세금포인트 조회는 농협은행에서만 이용 가능한 단독 서비스로, ‘포인트도 고객의 자산’이라는 관점에서 마련됐다. 

농협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맞춤정부혜택’ 등 공공정보 연계 기능을 지속 확대했다. 이번 서비스로 금융자산과 숨은 공공 포인트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세금포인트라는 숨은 혜택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디지털 혁신 사례”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생활금융과 공공정보 연계 서비스를 지속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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