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7월 31일까지 접수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빗썸은 국내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조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 빗썸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육성 지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에 대한 포상은 물론, 우수 팀에게 실제 창업 혹은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실전형 공모전이다.
빗썸은 이를 통해 국내 스테이블코인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차세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할 잠재력 있는 파트너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전 주제는 '스테이블코인의 실생활 활용 및 사업화 가능성 기반 사업 아이디어'다. ▲스테이블코인 관련 사업 모델 기획 및 전략 ▲스테이블코인의 기술 및 구조 ▲실제 활용 및 법·규제 준수등의 분야에 대해 하나 혹은 다수 분야를 주제로 응모할 수 있다.
시상은 '아이디어 경쟁'과 '창업 투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아이디어 경쟁에서는 ▲대상(1팀)에 1억원 ▲최우수상(1팀) 7000만원 ▲우수상(1팀) 3000만원 등 총 2억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창업 투자 부문은 아이디어 경쟁 수상 여부와 별개로, 실질적인 창업 실행이 가능한 팀 가운데 우수 팀을 선발하고 투자 계약을 체결해 진행한다. 빗썸은 최대 10개 팀을 대상으로, 초기 발행 코인 구매 최대 100억원을 포함해 최대 300억원 규모 내에서 투자 및 사업 활성화 등을 지원한다. 아이디어 경쟁 수상자가 창업 실행 투자를 받는 것도 가능하다.
접수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8월 22일 1차 심사 결과 발표 후 선정된 팀과 개별 미팅을 거쳐 9월 15일에 본선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한다.
공모전 참여는 스테이블코인 생태계에 관심 있는 국내외 대학(원)생과 개발자, 예비 창업자, 기 창업자 등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 제안서 등 신청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의지를 실현 가능한 사업으로 키우는 실전형 대회"라며 "국내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및 생태계 육성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빗썸, 롯데카드와 '카드값 반띵' 캐시백 이벤트
- "어떤 코인 살까"..빗썸, 예측 기반 '상승신호' 서비스 오픈
- 빗썸 '키자니아'와 여름방학 이벤트..반일 이용권 등 제공
- 빗썸 '비트세이빙' 제휴 프로모션..최대 31만원 혜택
- 빗썸, 투썸과 썸탄다..여름맞이 제휴 이벤트 진행
- 거래할수록 상금이 커진다…빗썸 '제2회 거래왕' 개최
- "제주도 항공권이 10원"..빗썸, KB Pay와 신규 가입 행사
- "투자와 음악을 한 번에"..빗썸, 멜론과 신규 가입 이벤트
- '빗썸 X 더블에이 포커 챔피언십' 개최..총 상금 4억
- 빗썸 '코인대여 서비스' 오픈.."최대 4배 대여, 상승·하락장 모두 겨냥"
- "코인도 주식처럼"..빗썸 업계 첫 '자동 분할 주문' 도입
- 빗썸-KB증권 '슈퍼 리워드 이벤트'.."코인·주식 혜택 한 번에"
- 빗썸 신규고객 롯데월드 종합이용·입장권 1000원
- 빗썸, KB국민은행 문의 전담 '24시간 핫라인' 개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