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 카테고리 수상작 중 유일한 한국 제품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삼양식품의 프로틴 파스타 브랜드 '탱글이'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삼양식품은 ‘탱글 머쉬룸크림파스타’와 ‘탱글 불고기알프레도파스타’가 최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5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제식음료품평원(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이 주관하는 국제식음료품평회는 전 세계 식품기업의 출품작을 평가하는 품평회다.
탱글 머쉬룸크림파스타와 불고기알프레도파스타는 심사 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파스타 카테고리에서 유일한 한국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삼양식품은 이번 수상으로 탱글이 글로벌 경쟁력을 또 한번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탱글에 적용된 건면제조공법은 특허 등록을 완료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해당 제조 공법의 가장 큰 특징은 ‘데침공정’이다. 증기로 증숙시켜 만든 건면과 달리 면을 데치는 과정을 통해 건면의 복원력을 향상시켜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의 면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삼양식품의 설명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우수 미각상 수상과 건면제조공법 특허 등록은 탱글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탱글의 경쟁력을 앞세워 빠르게 성장중인 단백질 식품 및 간편식 파스타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확보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Z세대 열광"..삼양식품 '불닭소스' 글로벌 캠페인 영상 1억뷰 돌파
- 삼양식품, 수출 전진기지 밀양 제2공장 준공...김정수 "불닭, 멈추지 않을 것"
- "이번엔 K-파스타!"..삼양식품 '탱글' 글로벌 캠페인 시작
- 삼양라운드스퀘어, '2025 채용 연계형 인턴십' 공개 채용
-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익 1340억 전년비 67%↑..분기 첫 1천억 돌파
- 삼양식품, 삼양스퀘어팩 흡수합병.."사업경쟁력 강화"
- 삼양애니, 2025 하반기 경력 공개 채용.."글로벌 사업 확대"
- [브리핑] 대상 청정원, ‘알룰로스 매실청’ 유통망 확대
- 삼양식품, 해외 첫 공장 중국에 착공...연간 8.4억개 '불닭' 생산
- 삼양식품,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 출시
- "中 이커머스 공략"..삼양애니, 티몰 등에 K푸드 큐레이션 스토어 '버파민' 론칭
이현민 기자
4th.110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