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속 삼양그룹의 스페셜티 소재 전파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삼양그룹은 최근 기업광고 모델로 배우 박정민을 발탁하고 신규 기업광고 캠페인 ‘스페셜티‘ 편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당연해서 몰라봤던 스페셜티’를 키 메시지로 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등 삼양그룹의 핵심 사업영역과 고기능성 스페셜티 소재를 대중의 관점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삼양그룹이 만든 소재들이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도움을 주는지 다양한 상황을 통해 ▲먹는 것(저칼로리 알룰로스) ▲꾸미는 것(천연 유래 헤어·스킨케어 소재) ▲낫는 것(빠른 회복을 돕는 의약품·의료기기) ▲미래를 바꾸는 것(반도체 공정용 첨단 소재) 등 일상 속에서 당연하게 누리는 것들이 삼양의 스페셜티 기술 덕분이었음을 표현했다.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 광고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카오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및 주요 포털사이트와 넷플릭스, 티빙 등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채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삼양그룹은 창립 100주년을 맞은 지난해부터 기업광고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5월 뮤지션 장기하를 모델로 ‘그 느낌 어쩌면 삼양 때문일지도’편을 선보이며 삼양그룹 알리기를 시작한 후 10월부터는 ‘100주년 축하’편과 ‘키우고 또 키운다’편을 통해 100년 헤리티지와 주요 사업 영역을 홍보해왔다.
이번 스페셜티편을 통해서는 주요 사업영역을 넘어 스페셜티 소재 알리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삼양홀딩스 이수범 HRC장은 “지난 광고캠페인들이 삼양그룹에 대한 관심을 일으키고 100주년 알리기에 집중했다면 이번 광고캠페인은 삼양그룹을 다른 기업과 혼동하는 오인지를 해소하고 스페셜티 소재 등 핵심 사업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광고 론칭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광고홍보 활동을 전개해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삼양홀딩스 인적분할...사업회사 '삼양바이오팜' 신설
- 삼양그룹 제34회 수당상에 이효철·이중희 교수
- "오인지 문제 해소"..삼양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9기 모집
- 삼양그룹, 휴비스와 제27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개최
- 삼양그룹 제34회 수당상에 이효철·이중희 교수 선정
- 삼양그룹, 中서 친환경·스페셜티 소재 전시
- 삼양그룹 상장 4개사 작년 폐기물 재활용량 4만7813톤 전년비 59.1%↑
- 삼양그룹 김윤 "글로벌∙스페셜티 고도화..DT 가속"
- 삼양그룹∙양영재단, '2025 미래 과학캠프' 참가자 모집
- 삼양그룹 '스페셜티' 소재 우수성, 연인간 재밌는 스토리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