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5500만원…미래에셋증권 인턴십 기회 제공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제9회 인공지능(AI)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AI 페스티벌’은 AI 기술을 활용한 대고객 금융 혁신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인재들에게 실질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공모전이다.
올해 공모 주제는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 클로바 엑스(HyperCLOVA X)’를 활용한 대고객 금융 혁신 서비스다.
참가자는 △ HyperCLOVA X를 활용한 AI 에이전트 금융 서비스 제안 △ HyperCLOVA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사용한 실시간 정보·문서·시나리오 기반의 응답형 AI 에이전트 개발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총 상금 규모는 5500만 원이다. 대상에게는 2000만 원, 최우수상(2팀)에게는 1000만 원, 우수상(3팀)에게는 500만 원이 시상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미래에셋증권 동계 체험형 인턴십 기회,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입사 서류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대상은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며, 개인 또는 최대 3인의 팀으로 지원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6월 16일부터 7월 6일까지다.
자세한 안내는 ‘미래에셋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AI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금융 산업에도 혁신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AI 페스티벌을 통해 차세대 금융 서비스의 모습을 그려낼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미래에셋증권 'AI추천검색' 오픈…"부정확한 검색어도 AI가 이해"
- 미래에셋증권 'AI이슈체크' 오픈…" 美 주식 급등락 이슈 안내"
- "AI 활용 사내 업무 자동화"…미래에셋증권 'AIOps' 플랫폼 구축
- 미래에셋증권 'AI투자정보 알림' 강화…"고객 자산 보호"
- "금융사기 예방 선도"..미래에셋증권, AI로 신분증 사본 판별
- 미래에셋증권 '야간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최대 40만원 쿠폰
- 미래에셋증권 '선물옵션 투자대회' 개최..총상금 1억
- 미래에셋증권 'Sage 라운드테이블' 성료…"관세 시대 美 비즈니스 전략 공유"
- ISA·주식계좌·종합저축까지..미래에셋증권, 로보어드바이저 확대
- 미래에셋증권 'AI 서비스 프로바이더' 수상..ASOCIO 어워드
성은숙 기자
4th.life01@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