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LG유플러스는 유아교육 플랫폼 키즈노트와 함께 ‘어린이 안심 통학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어린이 안심 통학 서비스는 LG유플러스의 초정밀측위(RTK) 기술과 무선 통신망을 활용해 유치원·어린이집의 통학차량 위치를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파악하고, 이를 키즈노트 앱을 통해 학부모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키즈노트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영유아 교육기관과 학부모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는 국내 1위 모바일 알림장 플랫폼이다.
학부모는 키즈노트 앱으로 자녀가 어느 위치에서 등원 중인지, 통학차량이 유치원 인근에 도착했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통학 차량이 출발하면 부모님의 키즈노트 앱에 푸시 알림이 전달되고, 유치원에 도착했을 때에도 바로 알려준다.
또 이 서비스는 자녀의 버스 탑승 여부를 클릭 한 번으로 유치원에 전달하는 기능도 있다. 이 기능은 체험학습, 소풍 등 야외 활동이 있는 날에도 활용될 수 있다.
이번 어린이 안심 통학 서비스는 지난해부터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에서 진행 중인 디지털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검증됐다. LG유플러스와 키즈노트의 제휴를 통해 전국 단위로 확대될 예정이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고객그룹장(전무)은 “LTE/5G 통신기술과 최신 초정밀측위 기로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 실질적인 안심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활을 바꾸는 차별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LG유플러스 '갤럭시 S25 엣지' 개통시작..AI '익시오' 탑재
- LG U+, 외국인 특화 매장 전국 67곳 운영.."17개 언어 지원"
- LG유플러스, 양자내성암호로 공공기관 보안체계 혁신
- LG유플러스 '유쓰 페스티벌' 개최...익시 AI 체험
- LG U+, 고객 스미싱·피싱 피해 예방 '앞장'
- LG유플러스 캠퍼스 '유쓰 페스티벌' 성료...AI요약·안티딥보이스 선봬
- LG유플러스 "AI상담 어드바이저로 고객 상담시간 월 117만분 절약"
- LG유플러스,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OTT '크런치롤'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
- LG유플러스, AIDC 액체냉각 기술 실증.."친환경·고효율 AI인프라 구축"
김지훈 기자
4th.hun@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