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산 소재 외국인 특화 매장에서 외국인 상담 직원이 고객에게 안내를 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경기도 안산 소재 외국인 특화 매장에서 외국인 상담 직원이 고객에게 안내를 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LG유플러스는 전국 주요 거점에 외국인 고객을 위한 특화 매장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은 매년 꾸준히 늘고 있다.

법무부 출입국 통계에 따르면 국내 체류 외국인 수는 2020년 203만여명에서 2024년 265만여명으로 23% 증가했다. 장기 체류 외국인은 2020년 161만여명에서 2024년 204만여명으로 26% 늘었다.

전국 67개 매장을 외국인 고객을 위한 특화 매장으로 순차 개편한다.

특화 매장은 내부와 외부에 외국인을 위한 안내물과 디스플레이를 설치하고, 각 지역의 외국인 거주 비율과 대표 언어 사용률을 고려해 맞춤 안내를 제공한다. 특화 매장 중 외국인 고객 방문 비중이 높은 17개 매장은 외국인 상담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텔레콤센터’로 개편될 예정이다.

고객 응대를 위한 전문 인력도 확대됐다. LG유플러스는 외국인 특화 매장을 위해 중국·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 상담 직원을 170여명으로 늘렸다.

가입 관련 서류도 17개 언어로 제작해 배포한다.

제공되는 서류는 한국어를 포함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태국어, 미얀마어, 몽골어, 우즈베키스탄어, 라오스어 등이다. 기존에는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4대 주요 언어로만 제공됐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외국인사업담당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이들의 통신 서비스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자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응대 인프라와 서비스를 개선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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