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은 bhc가 2월 말 선보인 ‘콰삭킹’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콰삭킹은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만 6000개 이상 판매됐다.
쌀·감자·옥수수로 만든 세 가지 크럼블을 얇게 슈레드 형태로 가공해 입힌 바삭한 튀김옷과 매콤하고 달콤한 스윗 하바네로 소스가 함께 구성된 콰삭킹은 식감, 풍미, 비주얼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콰삭킹은 바삭한 식감을 표현하는 의성어 ‘콰삭’과 bhc의 시그니처 메뉴명 ‘킹’을 결합해 탄생한 이름이다.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며 전체 메뉴 중 매출 점유율 약 12%를 기록했다.
bhc 관계자는 “콰삭킹은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풍미, 시각적인 만족감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짧은 시간 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으며 후라이드 치킨 카테고리 전반의 매출 성장에도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bhc만의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 취향을 정조준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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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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