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블루아카이브 특제라멘' 열흘 만에 13만개 판매
롯데온 '뽐런' 인스타그램 이벤트 실시

◇ 현대이지웰, MZ 전문관 '옥순이의 하루깡' 론칭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이지웰이 MZ 전문관 ‘옥순이의 하루깡’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옥순이의 하루깡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여성 출연자들의 가명으로 사용되는 ‘옥순’과 하루에 한 번씩 쇼핑 등을 반복한다는 뜻의 ‘하루깡’을 더한 합성어다.
건강식과 1인가구용 간편식을 즐기는 20~30대 임직원들을 위한 ‘점메추(점심 메뉴 추천의 줄임말)’ 코너와 스포츠 용품 등 자기계발 관련 콘텐츠를 엄선한 ‘칼퇴 후 갓생(하루하루를 계획적이고 생산적으로 살아가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 코너 등 5개 테마별 맞춤형 상품 200여 개를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현대이지웰은 MZ전문관을 경기청년몰 내 숍인숍 형태로 시범 운영한 뒤, 향후 전 고객사를 대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GS25 '블루아카이브 특제라멘' 열흘 만에 13만개 판매
GS리테일은 GS25가 지난달 29일 출시한 ‘블루아카이브 특제라멘’이 출시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3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GS25는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손잡고 게임 속 캐릭터와 메뉴를 그대로 재현한 블루아카이브 특제라멘을 출시했다.
블루아카이브 특제라멘은 일본식 돈코츠 라멘에 마늘 풍미를 더해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게임 속 캐릭터 ‘마스터시바’ 얼굴을 형상화한 어묵 토핑까지 추가했다.
하루 만에 용기면 매출 톱(TOP)3에 오르며 육개장, 불닭볶음면 등 초인기 컵라면 수준의 매출 흥행을 기록했다. 1차 공급 물량 20만 개 중 40% 이상이 출시 3일 만에 판매됐다.

◇ 롯데온 '뽐런' 인스타그램 이벤트 실시
롯데쇼핑은 롯데온이 러닝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31일까지 러닝 전문관 ‘러닝 스테이션’ 리뉴얼을 기념해 ‘뽐런(뽐내고 싶은 나의 러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온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뒤, 러닝 관련 사진을 #롯데온 #뽐런 #러닝스테이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해당 게시물을 캡처해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로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23명을 선정해, 러닝 지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엘포인트 10만점·5만점과 나이키 크루 삭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카스 라이트 '나이키 2025 애프터 다크 투어' 협찬
오비맥주는 ‘카스 라이트’가 10일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열린 ‘나이키 2025 애프터 다크 투어 서울 10K'에 파트너사로 참여해 현장 부스 등을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애프터 다크 투어는 나이키가 전 세계 6개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러닝 이벤트다.
서울에서 열리는 애프터 다크 투어 서울 10K에는 총 7000명의 여성 러너가 함께 했다. 여의도공원을 시작으로 서강대교를 오가는 10㎞ 코스로 운영됐다. 러닝 외에도 축하 공연, 드론쇼 등 애프터 파티 등을 선보였다.
카스 라이트는 마라톤이 끝나는 여의도 한강공원에 파트너 부스를 마련하고, 러너들이 완주의 성취감을 즐길 수 있도록 ‘레코딩 존’(기록 인증 공간)을 운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