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팩맨 콜라보 한정판 에디션
오비맥주, 레트로 감성 살린 한정판 ‘오비라거’ 

/2025.5.7.풀무원
/2025.5.7.풀무원

◇ 풀무원, 170도에서 튀기듯 부친 ‘철판 오징어김치전’ 외

풀무원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김치천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철판 오징어김치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철판 오징어김치전은 지난해 8월 선보인 ‘철판 바삭감자채전’과 ‘철판 오징어부추전’에 이은 ‘철판 수제전’의 세 번째 제품이다. 

철판 바삭감자채전, 철판 오징어부추전은 출시 8개월 만인 올해 4월 누적 판매량 100만 봉을 돌파했다.

풀무원은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장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전문점 수준의 맛을 어디서든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제품 철판 오징어김치전은 차가운 반죽을 170℃의 뜨거운 철판에서 튀기듯 부쳐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김치전에 최적화된 풀무원의 저온 숙성 배추김치를 사용해 아삭한 식감을 살리고 감칠맛을 더했다. 신선한 오징어 몸통 살만을 엄선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고 했다. 양파와 쪽파를 풍성하게 넣어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동봉된 조리법을 통해 별도의 기름을 두를 필요 없이 프라이팬에서 단 8분만 구우면 전문점에서 갓 부쳐낸 듯 바삭한 전을 완성할 수 있다. 조리의 번거로움을 줄이면서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손쉽게 재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철판 오징어김치전은 전국 이마트와 컬리,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5.5.7.하이트진로
/2025.5.7.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테라, 팩맨 콜라보 한정판 에디션

하이트진로가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와 세계적인 게임 캐릭터 ‘팩맨’의 한정판 에디션을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테라 브랜드의 대중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체험 접점을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2030 세대에게는 팩맨의 레트로 감성을 전달하고 4050 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켜 공감대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테라X팩맨’ 한정판은 유흥 채널용 500㎖병과 가정 채널용 453㎖ 캔 제품으로 선보인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세대가 공감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도 함께 준비했다.

한정판 제품에는 QR코드가 부착돼 있으며, 성인 인증 후 AR 기능으로 테라 라벨을 인식해야만 팩맨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게임은 테라의 리얼탄산을 형상화한 모션을 적용해 생동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약 2개월간 운영되며, 전국 랭킹 시스템을 통해 100위까지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일부 대형마트에서 오락실 콘셉트의 갤러리 매대를 운영해 AR 게임 체험과 시음행사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테라X팩맨 디자인을 적용한 머리끈, 전용잔 등 한정판 굿즈는 대형마트, 편의점, 식당 등에서 만날 수 있다.

 

/2025.5.7.오비맥주
/2025.5.7.오비맥주

◇ 오비맥주, 레트로 감성 살린 한정판 ‘오비라거’ 

오비맥주가 60년대 ‘OB맥주’ 디자인의 레트로 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오비라거의 초창기 디자인을 복원한 것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OB맥주’ 브랜드의 정통성과 감성을 표현했다.

이번 한정판 ‘OB맥주’는 1948년 ‘동양맥주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한 이후 생산된 60년대 초기 패키지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로고 등 초창기 디자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현해,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가치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100% 맥아로 양조한 ‘올 몰트’ 라거 맥주로 깊고 구수한 보리 향과 함께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6%다.

330㎖ 캔 제품으로 한정 수량 생산되어 5월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