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또 청약' 이벤트 등으로 트래픽·매출 최고 경신

롯데온 '온쇼페' 홍보물. 2025.4.16./사진=롯데쇼핑
롯데온 '온쇼페' 홍보물. 2025.4.16./사진=롯데쇼핑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롯데온을 중심으로 롯데 계열사들이 대거 참여한 롯데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온쇼페'가 올해 역대급 성과를 내고 있다. 

롯데쇼핑은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의 ‘온쇼페’의 1주차 트래픽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65% 늘었다. 

행사 시작일인 9일에는 전년 대비 트래픽 85%, 매출 90% 상승하며 2023년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온쇼페는 롯데온 단독으로 참여하다 올해는 롯데호텔, 롯데렌터카, 롯데웰푸드 등 비유통 계열사까지 참여한 온라인 페스타로 새롭게 탄생했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의 성공을 견인한 이색 프로모션으로 ‘롯또 청약’ 이벤트를 꼽았다.

해당 이벤트에는 3일간 약 3만명이 응모했다. 

‘롯데를 가지세요’라는 캠페인 슬로건으로 진행된 ‘롯또 청약’은 △2025 부산 사직구장 정규시즌 중앙탁자석 분양권 △롯데리아 버거세트 500개 지원 △엘포인트 1000만 점 쏘기 등 롯데온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담았다.

하루 세 차례 진행된 롯데그룹 계열사 특가 행사도 인기를 끌었다. 

매일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계열사 특가상품 ‘크리스피크림도넛 하프더즌 50% 할인권’과 ‘세븐일레븐 5000원 상품권’ 등이 행사 시작 5분 이내에 완판됐다.

‘온쇼페’는 20일까지 계속된다. 

롯데온 고객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롯또 청약’ 이벤트에서는 △17일 롯데마트 장보기 1년치 상품권 △18~20일 시그니엘 스위트룸 초호화 숙박권 등이 제공된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 시사회 초대권과 롯데시네마 예매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김은수 롯데온 시너지마케팅실장은 “이번 ‘온쇼페’는 단순한 쇼핑 행사에 그치지 않고, 롯데온을 중심으로 유통은 물론 비유통 계열사까지 참여한 행사”라며 “계열사 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역대 최대 수준의 DAU(일일 활성 이용자 수)를 기록할 수 있었다. 남은 행사 기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