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부의 마음 담아'…농심, 보라매 공원에 정원 조성
하이트진로, 테라와 다이노탱 스페셜 에디션
BBQ, BM 국내 전 매장 교차 점검 실시
GS25, 도어투성수서 토스 ‘페이스페이’ 팝업 행사

◇ 농심, 보라매 공원에 정원 조성
농심이 5월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개최되는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참가해 기업동행정원을 조성한다.
농심은 25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와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농심은 창업 초기 대방공장부터 현재 본사 사옥에 이르기까지, 지난 60년 간 보라매공원 옆에 터를 두고 있어 지역 주민과 공원 방문객에게 친숙한 기업이다.
농심은 본사 인근에 개최되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힘을 보태고,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동행 정원을 조성하기로 했다.
농심은 자연에서 얻은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농부의 마음’을 라면 생산과정에 투영한 예술품으로 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정원 곳곳에 물의 흐름과 라면 면발, 젓가락, 컵라면 등을 상징하는 조형물을 배치, 방문객들이 편안한 휴식 속에서 자연스럽게 라면과 연관된 다양한 디자인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하이트진로, 테라X다이노탱 스페셜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과 협업을 한다고 28일 말했다.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테라의 청정한 원료와 높은 품질을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 다이노탱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에디션으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나들이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백 기획팩을 출시한다.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삶의 작은 순간들이 주는 순수한 기쁨과 따뜻함을 전하는 다이노탱 캐릭터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모닥불에 둘러앉아 가장 좋아하는 마쉬멜로우를 노릇하게 구워 먹으며 행복을 느끼는 쿼카와 보보의 모습을 담았다.
테라 아이스백 기획백은 355㎖ 용량의 캔맥주 12캔과 24캔으로 구성됐다.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호주산 청정 맥아 100%로 만든 테라와 다이노탱의 이번 협업은 ‘호주’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는 점에서 성사될 수 있었다. 호주가 원산지인 쿼카를 새롭게 해석한 다이노탱은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들로 MZ세대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며, 브랜드 팬층이 탄탄하다.

◆ BBQ, BM 국내 전 매장 교차 점검 실시
BBQ가 봄 시즌을 맞아 소비자들의 만족과 편의를 도모하고자 대대적인 매장 교차 점검을 시행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각 매장을 운영·관리하는 '비즈니스 매니저(BM)' 사이에 담당 지역을 변경해 운영 상태를 확인하는 '교차점검'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과 품질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전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맛과 퀄리티를 제공한다'는 BBQ의 철학을 지키고 고객 만족과 신뢰를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전국 각 지역 운영 본부에 소속된 BM들이 서로 담당 매장을 바꿔 방문하며 QCS(품질·청결도·서비스) 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패밀리(가맹점주)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 조리 매뉴얼을 비롯한 각 메뉴들의 조리 과정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이외에도 재고 보관 상태, 각종 위생교육 등을 체크한다.
BBQ 관계자는 "BBQ는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 고객들이 어디서든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점검과 개선을 통해 모든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GS25, 도어투성수서 토스 ‘페이스페이’ 팝업 행사
GS리테일은 GS25가 내달 7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토스와 ‘페이스페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GS25는 이번 팝업을 통해 토스 ‘페이스페이’ 대고객 서비스를 선보인다. 신규결제 서비스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했다. 팝업 방문 고객이 ‘페이스페이’ 등록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1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준비한 것이다.
도어투성수 방문 고객이 ‘페이스페이’로 팝업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1만원까지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만원 초과 결제 시 초과 금액만큼만 토스 연결 계좌로 결제된다. GS25는 이번 팝업을 위해 카페25부터 쿠키, 도넛, 아이스크림, 와인, 키링, 의류 등 37종의 F&B 및 굿즈 상품을 준비했다.
GS25는 3월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토스 ‘QR결제’ 서비스도 함께 도입했다. 이를 기념해 GS25는 4월 한 달간 혜자로운 상품 ▲도시락 ▲김밥 ▲샐러드 ▲간편식 구매 시 50% 페이백(1인 최대 5천원 한도),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 상품 구매 시 25% 페이백(1인 최대 1만원 한도)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25는 2월부터 직영점에서 임직원 대상 토스 페이스페이 시범 운영을 진행해 서비스 테스트 기간을 가졌다. 이번 ‘도어투성수’ 팝업을 시작으로 4월부터는 GS25 월드컵경기장점, 강남 직영점 등 전국 25개 매장에서 페이스페이 시범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