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환경 및 환자 생활 편의성 지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17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하남 보바스병원에 1억원 상당의 전자제품을 기증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오후 경기 하남 보바스병원에서 ‘하남 보바스병원 발전을 위한 롯데하이마트 전자제품 기증식’을 진행했다.
롯데의료재단이 운영하는 하남 보바스병원은 지난해 12월 개원했다. 성인 재활병동 202병상, 어린이 재활병동 40병상, 총 242병상을 운영하는 하남 최대 규모 병원이다. 특히 어린이 재활치료에 특화된 센터를 운영해 장애 아동 치료에 집중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하남 보바스병원에 대형가전(TV·냉장고·세탁기), IT 가전(모니터·노트북·태블릿), 생활 가전(가습기·청소기), 주방 가전(전자레인지·전기포트) 등 병원에 필요한 전자제품을 지원했다.
기증된 전자제품은 병원 내 입원실과 보호자 대기실, 재활 치료실 등에 배치된다.
문병철 롯데하이마트 경영지원부문장은 “환자와 보호자분들이 더 편안하게 치료 활동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연중 하남 보바스병원장은 “보바스병원은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첨단 재활 치료를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기증이 환자들의 회복과 의료진의 진료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 롯데하이마트 3월 한달간 '로봇청소기 페스타'
- 롯데하이마트, 3월 한달간 '안심케어Sale'.."연중 최대 혜택가"
- 롯데하이마트, 3월 한달간 전국 동시 세일..."최대 770만원 혜택"
- 롯데하이마트, 27일까지 '아이폰 16e'사전 예약 혜택
- "신혼가전 구매 시 최대 400만원"..롯데하이마트, 다품목 구매혜택
- 혼수가전 최대 810만원 할인..롯데하이마트, 창립25주년 기념 '전동쎄' 행사
- "탄소중립 실천" 롯데하이마트, 7개 사업장에 태양광 발전시설 도입
- "1~2인 가구 타깃"..롯데하이마트, 새 PB 브랜드 'PLUX' 론칭
-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경험형 특화 매장 '고덕점' 오픈
- 롯데하이마트, 가전 구독 서비스 본격..'하이마트 구독' 론칭
이현민 기자
4th.110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