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물류 솔루션 제공

[포쓰저널=송신용 기자] 화장품 수출 100억 달러 시대를 맞아 ㈜한진이 K-뷰티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고객 맞춤형 물류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7일 한진은 13~15일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서울 인디 뷰티쇼'에 참여해 참가 업체들을 대상으로 물류 상담을 진행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서울 인디 뷰티쇼는 인디 브랜드의 시작부터 성장,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이벤트다. 다양한 인디 뷰티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한진은 이번 행사에서 인디 뷰티 업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안하는 컨설팅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박람회 참가 기업과 행사 방문 바이어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K-뷰티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절차와 운영 프로세스를 소개하는 비즈니스 세미나도 진행했다. 세미나 종료 후에는 자유로운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진은 지난해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베트남 현지 매장 두근두근(Dook’n Dook’n)에 국내 소상공인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 배송을 간편하게 지원하는 '원클릭 글로벌'도 운영하며 국내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은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적의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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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신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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