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스타일링 대세 

던스트 25SS 레더 블루종 /2025.3.11.LF
던스트 25SS 레더 블루종 /2025.3.11.LF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이번 봄, 간절기 대세 아우터로 ‘블루종’이 뜨고 있다.

11일 LF는 TNGT '25 S/S(봄/여름) 블루종 매출이 지난해 대비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타 아우터 품목에 비해서도 약 20%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TNGT '25 S/ 블루종은 기존의 폴리 소재에서 면 소재로 바뀌며, 컬러와 실루엣에서도 큰 변화를 시도했다.

베이지와 카키 컬러가 추가되고 실루엣은 오버핏에서 세미 오버핏으로 변화하며 2030대의 취향을 겨냥하고 있다. 

LF 헤지스는 1~2월 신규 아이템으로 ‘퀼팅’ 소재의 블루종을 출시한 데에 이어 초여름까지 착용 가능한 경량 소재의 블루종도 새롭게 내놨다.

던스트의 블루종은 비건 스웨이드와 레더 등 다양한 소재를 선보인다. 젠더리스 트렌드를 반영해 크림, 소프트블루 등 파스텔 톤을 접목시켜 유니크한 감각을 더했다. 현재 비건 스웨이드 블루종은 모든 사이즈가 품절된 상태다. 

레더 블루종의 경우 1980~1990년대의 빈티지한 감성을 녹인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는 넉넉한 오버사이즈로 선보였다.

LF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는 독특한 투톤 크로쉐 원단 블루종을 출시, 닥스는 활용도 높은 리버시블 블루종을 선보이며 양면 컬러가 다른 스타일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았다는 분석이다.
 
LF 관계자는 “경기가 어려운 불황일수록 사람들은 미래보다는 과거로 향수를 느끼며 패션에서도 과거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이에 많은 브랜드들이 과거의 헤리티지 패션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으며, 단순히 과거의 요소를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새로운 해석을 더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마에스트로 25SS 크로쉐 블루종/2025.3.11.LF
마에스트로 25SS 크로쉐 블루종/2025.3.11.LF
TNGT 25SS 블루종 /2025.3.11.LF
TNGT 25SS 블루종 /2025.3.11.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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