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페트·재활용 용이한 저비중 라벨 도입으로 ‘재활용 최우수’ 등급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4세대 맥주 '크러시'의 1.6ℓ 투명 페트를 리뉴얼하고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리뉴얼된 크러시 1.6ℓ 투명 페트는 맥주병의 크리스탈 컷팅룩과 하프라벨 디자인이 적용돼 젊은 감각과 시각적 청량감이 더욱 돋보인다.
특히 저비중 라벨의 도입으로 분리수거와 재활용 편의성까지 높인 점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의 크러시 투명 페트병은 환경부의 페트 맥주병 재질·구조 개선 자발적 협약을 이행한 제품으로 유색 페트병 대비 분리배출에 용이한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
기존 풀(Full)라벨에서 새롭게 도입한 하프(Half)라벨 방식은 재활용 공정상 물에 뜨는 친환경 수축라벨을 사용해 환경부로부터 리뉴얼 전인 ‘재활용 우수’ 등급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부여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크러시 1.6ℓ 페트 리뉴얼에 맞춰 유튜브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리본 포 리싸이클’(REBORN For RECYCLE)을 콘셉으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해당 캠페인은 ‘지키고 싶은 모든 것들을 위해 다시 태어나다, 투명하게’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디자인적 완성도와 재활용 효율성까지, 크러시만의 특장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기존 맥주와 선을 긋는 크러시만의 매력으로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K-드링크, 중동 공략"...롯데칠성, 두바이 식품박람회 '걸푸드 2025' 참가
- "식품 정보 실시간 확인"..롯데칠성, 밀키스·새로 등에 '푸드 QR' 도입
- "K-소주가 효자"...롯데칠성, 연 매출 '4조 클럽' 입성(종합)
- 롯데칠성음료, 신동빈 빠지고 이영구 사내이사 복귀
- "강원권 물류 강화"..롯데칠성음료, 강릉물류센터 오픈
- 롯데칠성음료, FC서울과 2025 시즌 공식 스폰서십
- 롯데칠성, 현대건설과 온열질환예방 협력
- 롯데칠성음료 'CDP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
- [브리핑] 빙그레 슈퍼부스트, e스포츠 Dplus KIA와 공식 파트너십
이현민 기자
4th.110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