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유한양행은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22년 연속으로 제약부문 1위, All Star 4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창업자인 고 유일한 박사의 창업정신을 계승하며 '신용의 상징 버들표 유한'이란 기업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켰다.
단순한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건강한 국민과 행복한 사회를 꿈꿨던 창업자의 바람은 유한양행과 유한재단, 유한학원을 통해 오늘도 실현되고 있다.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전 재산 사회환원으로 구축된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 시스템은 기업이 사회의 이익을 위해 존재한다고 여겼기에 가능했다. 이는 곧 유한 ESG(환경·책임·지배구조) 활동의 근간이 되고 있다.
유한양행은 인류와 지구의 건강, 더 나은 100년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으로 임직원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있다. 버들생명 플로깅, 사업장 인근의 생물 다양성 증진 활동 및 지구를 위한 옷장정리 캠페인, 지역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유한재단, 유한학원과 함께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환경 보존을 위한 다양한 사회책임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는 기업경영의 바람직한 모델 제시와 한국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2004년 제정됐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기업 전체 가치 영역을 종합평가하는 조사 모델이다.
관련기사
- "유한정신 실천" 유한재단, 2025년 장학금 141명에 수여
- '양·한방 복합 영양제'…유한양행 '마그비이엑스' 출시
- 유한양행 작년 영업익 477억원..전년비 16.5%↓
- 유한양행-바이엘코리아, 비판텐연고와 카네스텐 국내공급 계약
- '식약처 인정 혈당 유산균'…유한양행 '당큐락', 롯데홈쇼핑 론칭
- 유한양행 '딘시 비건 톤업 선크림', 올리브영 선블록 재구매율 1위
- 알레르기 신약 '청신호'..유한양행, 美서 임상 1b상 결과 발표
- 유한양행 "베링거인겔하임, 지방간염 치료제 기술 반환"
- 유한재단 제28회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에 두정효 약사 수상
신은주 기자
4th.teleco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