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5’와 국제 건축 전시회 ‘IBS 2025’ 동시 출격
가전·공조·AI홈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안하는 ‘토털 공간 솔루션’ 선봬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전자가 미국 B2B(기업간 거래) 생활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5일(현지시간)부터 2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디자인·건축 박람회 ‘DCW(Design & Construction Week) 2025’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DCW’는 미국주방욕실협회(NKBA)가 주최하는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와 전미주택건설협회(NAHB)가 주최하는 국제 건축 전시회 ‘IBS'(International Builders’ Show)를 일컫는 통합 전시 명칭이다.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KBIS 2025’와 ‘IBS 2025’에 동시 출격하며 미국 B2B 생활가전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LG전자의 역대 최대 규모(1282㎡) 전시 공간에서 B2B 시장을 겨냥한 ‘토털 공간 솔루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을 전시한다.
◇ 美 B2B 생활가전 시장 고객들과 접점 확대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IBS 2025에 참가, 다양한 생활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가전, 냉난방공조, IoT 기술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토털 공간 솔루션’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260㎡ 규모의 부스를 설치해 단독주택, 아파트, 원룸 등 다양한 주거 형태에 꼭 맞는 생활가전들을 보여주고, 히트펌프 등 핵심 부품 기술력을 알린다.
특히 LG 씽큐(LG ThinQ) 앱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을 확인하고 외부에서도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 집 안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외에도 온습도 센서, 모션 센서 등 등 AI 홈 구현을 위한 다양한 IoT 제품들도 선보인다.
B2B 생활가전 시장에서도 AI 홈 솔루션을 활용한 사업 기회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시 부스 중심에 빌더 전문 영업 조직인 ‘LG 프로 빌더’ 구성원들이 태블릿 PC를 활용해 제품과 솔루션을 설명하고 상담하는 자리도 마련해 즉석에서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가전부터 공조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제품 라인업으로 생활 공간과 가전이 조화를 이루는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로 활용한다.
◇ ‘KBIS 2025’, 프리미엄 주방 가전 경험 제시
KBIS 2025에는 1022㎡ 규모의 전시 부스에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주방 가전 경험을 제시한다.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력과 이를 적용한 제품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간이 구성됐다.
LG전자는 다양한 연령대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각기 다른 분위기로 꾸민 공간에서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의 신규 라인업을 최초 공개한다.
LG전자는 최근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SKS로 리브랜딩 했다.
‘요리에 진정성을 담는다'(True to Food)라는 기존 브랜드 철학을 계승하면서도 고객에게 직관적인 SKS로 명칭을 변경한 것이 골자다.
대표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조리대 안에 넣을 수 있는 ‘일체형 후드’와 ‘히든 인덕션’을 적용한 아일랜드 시스템 콘셉트의 제품이 전시된다.
상판 어디에나 냄비, 프라이팬 등 인덕션 용기를 놓아도 요리가 되는 올프리 인덕션과 위에는 인덕션, 아래는 오븐이 위치한 프로레인지 오븐을 결합한 36인치 ‘쿡존프리 인덕션 프로레인지’도 첫 선을 보인다.
해당 제품은 고메(Gourmet) AI(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돼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오븐 내부 요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며 영상,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다.
핵심 부품 기술력 ‘코어테크'(Core Tech)로 본원 성능을 강화한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도 만나볼 수 있다.
히트펌프 건조기 라인업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가 적용됐다.
또한 AI DD모터가 탑재돼 AI가 옷감의 종류와 무게를 분석해 더욱 섬세한 움직임을 구현하도록 해 옷감 수축도 줄여준다.
새로운 힌지(제로 클리어런스·Zero Clearance) 기술이 적용된 핏 앤 맥스(Fit & Max) 냉장고도 전시된다.
냉장고와 벽 사이 틈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500원짜리 동전 2개 두께인 4㎜의 간격만 있으면 안전하게 설치, 이동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이 적용된 ‘LG 씽큐’ 및 ‘씽큐 온’과 연계한 AI 홈의 모습도 보여줬다.
특히 전시장 곳곳에 AI 홈 플랫폼 LG 씽큐를 활용해 △기존 가전에 새로운 AI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는 씽큐 업(ThinQ UP) △고장이나 이상징후 등 제품의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하는 ‘씽큐 케어(ThinQ Care)’ 등 관람객들이 AI 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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