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크뮈스, 알라이아, 구호, 토리버치, 빈폴액세서리 등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2025년 봄·여름(S·S) 시즌 가방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신상품을 제안했다.
올봄 볼링 백과 닥스훈트 백이 패션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자크뮈스, 알라이아, 구호, 토리버치, 빈폴액세서리 등 주요 브랜드의 다양한 신상품을 19일 소개했다.
올해는 2000년대 초반 인기를 끌었던 각진 모양의 볼링 백이 재조명되고 있다. 볼링공과 신발을 보관하는 가방에서 유래된 볼링 백은 스포츠적인 형태부터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나타난다.
너비가 높이보다 훨씬 긴 독특한 비율의 닥스훈트 백도 대세다. 닥스훈트처럼 몸통이 길다는 의미에서 유래한 ‘닥스훈트 백’, 동쪽에서 서쪽으로 뻗어가는 모양이라는 뜻의 ‘이스트 웨스트 백’, 바게트 빵을 닮았다는 ‘바게트 백’ 등 다양한 이름들로 불리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디테일 측면에서는 벨트 장식이 주목받는다. 여러 브랜드의 2025년 SS 런웨이에서 벨트 장식이 가방 위 포인트로 등장하면서 우아한 멋을 드러냈다.
지난해에 이어 ‘백꾸’(가방 꾸미기) 스타일링도 여전히 인기다. 가방에 키 링, 리본, 스티커 등을 결합해 개성을 나타내는 경향이 지속된다.
자크뮈스는 ‘볼링 백’에서 영감 받은 ‘르 투리스모’(Le Turismo)를 올해 새롭게 선보였다.
알라이아는 지난해 첫선을 보인 ‘르 테켈’(Le Teckel)로 ‘닥스훈트 백’의 유행을 주도하고 있다. ‘르 테켈’은 프랑스어로 ‘닥스훈트’라는 뜻이다. 날렵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보기보다 널찍한 수납 공간을 갖춰 실용성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는다.
구호와 토리버치는 ‘벨트 장식’이 돋보이는 가방을 제안했다. 구호는 버클 장식을 포인트로 한 가방 ‘BDN’(Buckle Day&Night)도 출시했다. BDN은 지난해 판매량이 2023년 대비 70% 이상 증가할 정도로 고객 반응이 좋아 숄더 백, 버킷 백, 백팩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하고 있다.
토리버치는 올해 벨트 장식이 달린 ‘로미 백’(Romy Bag)을 새롭게 선보였다. 로미 백은 부드러운 가죽 질감과 자연스러운 실루엣에 슬림한 벨트 장식으로 우아함을 더했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올해는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취향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가방이 사랑받는 가운데 볼링 백 디자인이 특히 눈길을 끈다”며 “가방을 여러 개 들거나 가방 위에 소지품을 걸치는 등 연출하는 방식이 더 다양해지는 현상도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