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집꾸미기 주기 및 구매패턴에 분석

멤버십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한 한샘의 이미지 연출 컷. /한샘
멤버십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한 한샘의 이미지 연출 컷. /한샘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한샘은  ‘한샘 멤버십’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개편된 한샘 멤버십은 고객의 집꾸미기 주기와 구매 패턴을 분석한 맞춤형 혜택 부여, 가구와 인테리어 상품의 교차 구매 혜택 강화 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한샘은 이번 개편으로 가구와 건재∙리모델링 상품까지 아우르는 고객 여정을 정비해,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에 걸맞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으로 사랑받고 선망 받는 브랜드로 도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샘의 새로운 멤버십 혜택은 한샘몰에 가입한 정회원 대상이다. 3일 설치건 부터 적용된다. 홈퍼니싱 또는 리하우스 상품 구매 시 다음 구매건 부터 사용 가능한 홈퍼니싱 바우처를 지급한다. 리하우스 상품 5000만원 이상 계약 고객에게는 홈케어 무상 바우처를 추가 지급한다.

10만원 이상의 홈퍼니싱 상품 구매고객은 설치 기준 15일 후에 바우처 지급 대상자로 선정된다. 1년 뒤에는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홈퍼니싱 2만원(30만원 이상 구매 시) 바우처를 제공받는다. 이후 누적 구매 회차에 따라 최대 홈퍼니싱 4만원(30만원 이상 구매 시)도 받을 수 있다. 

100만원 이상 리하우스 상품 구매하는 고객은 다음 날부터 3개월 간 사용 가능한 홈퍼니싱 2만원(30만원 이상 구매 시), 7만원(100만원 이상 구매시) 2종 중 한 개의 바우처를 받는다. 

2년 내 100만원 이상 리하우스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홈퍼니싱 4만원(30만원 이상 구매 시), 7만원(100만원 이상 구매 시) 2종 중 한 개의 바우처를 다시 받는다.

한샘 관계자는 “한 번 가구를 구매한 고객은 1년 내에 다시 가구를 구매하는 일이 적고, 리모델링 공사를 한 고객은 빠른 시일 내에 가구를 구매한다”며 “고객의 구매 사이클을 분석해 실제 구매 시점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신규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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