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3종 신제품 출시..카테고리 지속 확장

가나 디저트 하우스 3종 / 이미지=롯데웰푸드
가나 디저트 하우스 3종 / 이미지=롯데웰푸드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롯데웰푸드는 ‘가나’의 초콜릿 디저트 브랜딩 강화를 위해 ‘가나 디저트 하우스’ 브랜드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가나 디저트 하우스는 가나산 카카오를 베이스로 만든 케이크, 빵,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세상 모든 초콜릿 디저트’ 브랜드를 표방한다.

브랜드 론칭을 통해 출시된 신제품은 ’쇼콜라 케이크’, ’헤이즐넛 케이크’, ’쇼콜라 카스테라’ 등 디저트 3종이다. 

소비자 조사에서 디저트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종류로 케이크 및 빵 등이 높은 응답을 받아 베이커리 제품을 우선 선보였다는 것이 롯데웰푸드의 설명이다.

롯데웰푸드는 프리미엄 베이커리에 어울리는 초콜릿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약 10개월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특히 가나 초콜릿의 ‘빈투바'(Bean to Bar, 카카오 원두부터 완제품까지 직접 가공하는 방식) 노하우가 접목됐다.

쇼콜라 케이크는 지난해 3월 ‘가나 초콜릿 하우스’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에서 운영됐던 디저트 메뉴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헤이즐넛 케이크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메뉴다. 소비자 조사에서 초콜릿과 함께 즐기고 싶은 견과류로 선정된 ‘헤이즐넛’ 맛을 초콜릿과 함께 선보인다. 

쇼콜라 카스테라는 가나산 카카오가 들어간 초콜릿과 카스테라 레시피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가나 디저트 하우스는 이번 3종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구색의 초콜릿 디저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출시 50주년을 맞은 가나 초콜릿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디저트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육성하고자 다양한 론칭 프로모션 및 경품 이벤트 등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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