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 가방은 업사이클 굿즈로 제작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설을 맞아 롯데백화점이 ‘보랭 가방’을 활용한 자원순환 활동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2월 23일까지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친환경 이벤트 ‘보랭 가방 회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보랭 가방은 냉기 유지를 위해 특수 제작된 가방으로 분리수거가 불가하고 부피가 커서 처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롯데백화점은 고객 불편 해소와 친환경 자원순환을 목표로 2022년 추석부터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설 선물로 받은 롯데백화점 전용 정육·곶감·선어 보랭 가방을 가까운 롯데백화점 내 사은행사장에 반납하면 보랭 가방 1개당 ‘엘포인트’(L.POINT) 3000점이 적립된다.
1인당 최대 5개까지 반납 및 적립이 가능하다. 회수된 보랭 가방은 롯데백화점에서 업사이클링(Upcycling)을 통해 새로운 굿즈로 만들어진다.
롯데백화점은 ‘리얼스’(RE:EARTH) ESG(환경·사회·자배구조) 캠페인으로 회수한 보랭 가방을 실용적인 상품으로 지속 제작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리얼스’ 부스를 열고 회수한 보랭 가방을 활용해 만든 ‘캠핑 체어’, ‘파우치’, ‘앞치마’ 등 총 6종류의 업사이클 상품을 판매했다. 굿즈 판매 수익은 모두 가족 돌봄 청소년 지원 사업인 ‘리조이스 드리머즈’에 기부했다.
박성철 롯데백화점 대외협력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이 유통업계 ESG의 ‘뉴노멀’로 자리잡으며 자원 선순환과 환경보호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며 “향후에도 업계 ESG를 선도하고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친환경 및 상생경영 활동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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