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윈터 팬시 푸드쇼'서 진라면 수출용 패키지 공개

오뚜기 신규 글로벌 패키지 시뮬컷 / 이미지=오뚜기
오뚜기 신규 글로벌 패키지 시뮬컷 / 이미지=오뚜기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진라면'이 수출용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강화한다. 

오뚜기는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식품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2025 Winter Fancy Food Show)에 참가, 진라면의 수출용 패키지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진라면 수출용 패키지의 디자인은 시각적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심플하게 변경됐다.

영문 ‘JIN’은 외국인도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크게 강조됐으며 순한맛과 진한맛 등 맛 종류가 각 국가별 언어로 표기됐다. 디자인은 미국을 비롯한 각 국가별 수출용 패키지에 적용된다.

특히 지난해 말 베트남에서 무이(MUI) 할랄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올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할랄 시장에서 신규 패키지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진라면과 더불어 치즈라면도 리뉴얼 패키지로 새롭게 공개됐다. 보미리 선보인 치즈라면 리뉴얼 패키지는 올해 상반기 미국을 중심으로 진라면과 더불어 브랜딩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 세계 식품 트렌드가 집약된 미국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각 제품에 담긴 음식이 주는 즐거움을 전달하고 K-대표 라면 진라면의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해외 진출과 해외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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