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당일 명동 일대 순간 최대 10만여 명 몰려..상권 활성화 기여"

타임리스 모먼트 영상 / 사진=신세계백화점
타임리스 모먼트 영상 / 사진=신세계백화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신세계스퀘어가 공개 2개월 만에 관람객 수 100만명을 앞두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의 신세계스퀘어 관람객 수를 집계한 결과 전체 관람객 수가 99만2000여 명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23년보다 20여 일 앞서 달성된 수치로, 하루 평균 1만4000여 명의 국내외 고객들이 신세계스퀘어를 관람했다는 것이 신세계의 설명이다.

신세계는 명동이 주는 지리적 이점, 압도적인 스크린 사이즈에서 경험하는 몰입감과 크리스마스·청동용 등 영상 콘텐츠가 국내외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것으로 분석했다.

신세계는 신세계스퀘어가 선보이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가 명동 관광특구와 신세계백화점 본점 일대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 이틀 간 15만여 명이 신세계스퀘어를 방문해 고객과 명동을 방문하는 국내외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크리스마스 영상을 2회로 나눠 상영하기도 했다.

크리스마스 영상을 2회에 나눠 상영한 것은 2009년부터 신세계가 미디어 파사드를 운영한 이래 처음이다.

신세계는 서울시 실시간 도시 데이터 조사결과 크리스마스 당일 순간 최대 인파 기준으로 10만여명이 명동 관광특구 일대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이달 2일부터 신세계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의 외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타임리스 모먼트’(TIMELESS MOMENT) 영상을 매시 정각마다 시간을 알려주는 콘텐츠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가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콘셉으로 기획한 타임리스 모먼트 영상은 본점을 상징했던 외관을 빛·꽃·동서고금의 만남·초현실 등으로 다양하게 표현한 미디어 아트다.

신세계가 선보이는 타임리스 모먼트 미디어 아트는 매시 정각 신세계스퀘어 방문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신세계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신세계스퀘어를 통해 선보이며 서울 시민들은 물론 명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일상 속에 예술적 영감을 불어넣고 문화예술의 공공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신세계스퀘어가 압도적인 크기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몰입감을 앞세워 콘텐츠 명소로 국내외 많은 방문객들을 이끌고 있다”며 “K-컬처, 문화예술 등 다채로운 빛의 향연으로 명동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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