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이용 기록 제공 및 선물 증정 

/2024.12.20.스타벅스 코리아
/2024.12.20.스타벅스 코리아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20일부터 공식 앱을 통해 올 한해 자신의 스타벅스 이용 기록을 되짚어보는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은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와 ‘가장 많이 방문한 매장’, ‘자주 방문하는 시간대’ 등 나의 스타벅스 이용 패턴과 ‘올해 적립한 별 개수’, ‘올해 받은 혜택 총액’ 등 스타벅스를 이용하며 얻은 리워드를 통해 나의 활동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9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는 콘텐츠 확인 후 올해 스타벅스 회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인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자몽 허니 블랙 티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스타벅스 돌체 라떼 총 5종 중 1종 이상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별 1개’, ‘별 5개’, ‘무료음료쿠폰 1매’ 중 1종을 제공한다.

연말결산 콘텐츠는 앱 내 ‘What’s New’ 코너를 통해 2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리워드를 얻을 수 있는 사이렌 오더 참여 이벤트는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리워드는 내년 1월 10일 지급된다.

스타벅스가 올해 회원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별을 가장 많이 받은 고객은 600개 이상 모았으며, 최대 많은 혜택을 누린 고객은 스타벅스에서 60만 원 이상의 할인 및 적립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렌 오더 최다 이용자는 200회 넘게 주문한 것으로 분석됐다.

연령대별 음료 선호도를 살펴보면, 10대와 20대는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와 같은 달콤한 음료를 선호했다. 30대 이상은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등 에스프레소 계열의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전병재 스타벅스 코리아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 콘텐츠를 통해 올 한 해 나의 스타벅스 활동을 되돌아보고 내년에도 스타벅스와 행복한 한 해를 맞이하라는 의미에서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