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서 팝업스토어..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 등 2종 출시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삼양식품의 신규 브랜드 ‘맵'(MEP)이 태국에서 글로벌 최초로 선보였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7일부터 8일까지 방콕 ‘시암 스퀘어 원’에서 맵 론칭을 기념하는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LiberATE Your Spice'(먹어서 에너지(매움)를 해방시켜라) 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대형 패키지로 제작된 포토존 △실제 편의점처럼 구현한 맵 마트 △’맵’을 맛볼 수 있는 시식존 △내년 공개 예정인 콘텐츠 'School Lunch Attack - It's MEP Time!'을 미리 만나는 플레이존 △브랜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존으로 꾸며졌다.
삼양식품은 태국 ‘CP그룹’의 핵심 유통 계열사 ‘CP ALL’과 전략적 협업을 체결, CP ALL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맵 제품을 단독으로 출시했다.
향후 삼양식품은 태국 내 1만4000여 개에 달하는 세븐일레븐 전 점포 입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맵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맵은 '매콤함', '맵다'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로 K-푸드의 매운맛 구현이라는 콘셉을 갖췄다.
이번에 출시된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은 새우 베이스의 국물을 기반으로 갈릭와 샬롯의 원료가 사용돼 크리미한 매운맛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함께 선보인 '블랙페퍼 치킨 라면'은 블랙페퍼와 고수, 라임이 어우러졌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태국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오는 2025년 1월 삼양애니를 통해 선보이는 'School Lunch Attack - It's MEP Time!' 콘텐츠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