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현지 2위 마트인 ‘콜스’에도 입점 예정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빙그레가 식물성 아이스크림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일 빙그레에 따르면 이달부터 호주 코스트코에 '식물성 메로나'가 입점돼 판매를 시작했다.
빙그레가 호주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식물성 메로나 멜론맛, 망고맛, 코코넛맛이 각 8개씩 들어있는 24개입 번들이다.
빙그레는 호주 코스트코 뿐만 아니라 다른 메인스트림에도 입점해 있다. 빙그레가 본격적으로 호주에 진출한 지난해 현지 1위 마트인 ‘울워스와 현지 4위 마트인 ‘IGA’에도 입점했다.
두 곳 모두 식물성 메로나와 함께 붕어싸만코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올해 12월에는 현지 2위 마트인 ‘콜스’에 식물성 메로나와 붕어싸만코 제품 입점이 예정돼 있다.
빙그레는 지난해 네덜란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을 중심으로 식물성 메로나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올해 5월부터는 네덜란드 주요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인 알버트 하인에 입점해 판매 중이다.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빙그레는 현지에서 식물성 아이스크림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목표다. 특히 현지 입맛에 맞춘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수출 국가와 입점 채널을 넓혀 메로나 판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호주 시장을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주요 거점으로 삼아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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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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