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맞춤 상품 추천,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 등 개편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용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몰 '현대샵'이 리뉴얼 오픈했다.
현대자동차는 현대샵의 ▲홈페이지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맞춤 상품 추천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 등을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리뉴얼된 현대샵은 고객이 손쉽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해 애프터마켓에 대한 고객 경험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뒀다.
현대차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과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 UI) 등 홈페이지 디자인을 개선했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콘텐츠와 맞춤 상품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대차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출고 후 1달 이내 신청할 수 있는 '바디케어 서비스'와 출고 기준 2년 또는 4만km 이내 가입 가능한 '워런티 플러스' 등의 상품을 가입기간 내 홈페이지에 노출해 정보 전달력을 강화했다.
바디케어 서비스는 신차 출고일로부터 최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 동안 주행 중 단독사고로 인해 발생한 외장 손상에 대해 보상 한도 내 복원수리 작업을 제공하며 워런티 플러스는 무상 보증기간 만료 후 추가 계약 기간, 주행거리 동안 보증 기간을 연장하는 서비스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연간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한도를 기존 자동차용품, 일상용품 등 카테고리별 100만 포인트에서 통합 한도 200만 포인트로 변경했다.
현대차는 리뉴얼된 현대샵에 웃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캐스퍼 일렉트릭 전용 캐릭터와 IPX(구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를 전개 중인 인기 캐릭터 '조구만(JOGUMAN)'을 활용한 ▲열쇠고리 ▲텀블러 ▲벨트커버 등의 캐스퍼 굿즈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캐스퍼 전용 굿즈를 경품으로 하는 이달 특별기획전 출고 고객 대상 프로모션과 초성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캐스퍼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샵 리뉴얼을 통해 고객의 시각에서 양질의 애프터마켓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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