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농협중앙교육원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조합장 이념과정’ 실시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조합장들에게 미래지향적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책임있는 리더십을 발휘할 것을 당부했다.
농협중앙회는 16일 고양시 소재 농협중앙교육원에서 농축협 조합장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조합장 이념과정’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조합장의 경영역량을 강화하고 농협이념 바탕의 조직혁신을 통해 농축협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호동 회장은 ‘농협의 존재가치와 조합장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 회장은 “농협의 존재가치는 농민에게 있으며 조합장은 농협 이념을 현장에서 실천하고, 농협의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중추적인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며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조합장들이 미래지향적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책임있는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고 했다.
이번 교육은 11월까지 총 5기수에 걸쳐 약 600여 명의 조합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 손바닥 인증으로 항공기 탑승···농협은행 '바이오항공권' 오픈
- "부동산 시장 모니터링 강화"···NH농협금융 리스크아카데미 개최
- "쌀 소비촉진"..농현경제지주, 유통 종사자 대상 '아침밥 먹기 운동'
- "아침밥 먹고 힘내세요!"...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 쌀 소비촉진 캠페인
- "K-농협 벤치마킹"...中 공소합작사 연수단, 농협중앙회 방문
- 고양 화훼농가 일손돕기..NH농협캐피탈 임직원 봉사활동
- "쌀 소비 감소에도 즉석밥·냉동밥 구매는 증가"..농협중앙회, '쌀 소비 트렌드 분석' 보고서 발간
- "국산 농산물 활용 상품 소개"..농협, 성수동서 안테나숍 오픈
- 쌀 농가 지원 협력...농협·수협, '수산물과 함께하는 아침밥 먹기' 운동
이현민 기자
4th.110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