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문화 체험 후 SNS 홍보 콘텐츠 제작

빼빼로 리포터 모집 이벤트 / 이미지=롯데웰푸드
빼빼로 리포터 모집 이벤트 / 이미지=롯데웰푸드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두달 앞으로 다가운 '빼빼로데이'를 세계에 홍보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이 본격 시작됐다.

롯데는 '빼빼로'를 매출 1조원의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목표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의 빼빼로데이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글로벌 리포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발탁된 리포터들은 한국에서 빼빼로데이 문화를 체험하고 이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콘텐츠로 제작해 전 세계에 홍보할 예정이다.

전체 11명인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에게는 왕복항공권, 3박 4일 숙소 지원, 환영 선물 및 빼빼로 제품 증정, 네트워크 파티 등이 제공된다.

한국에 있는 동안 글로벌 리포터들은 빼빼로데이와 관련된 공통 미션 및 팀 미션을 부여 받고 서울 주요 장소를 방문해 콘텐츠를 촬영 제작할 예정이다. 총 3개팀으로 나누어 활동하며 우수 리포터와 우수팀을 선발해 시상한다.

특히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는 구독자 4240만명을 보유한 대형 유튜버 토퍼길드가 함께 한다. 토퍼길드는 빼빼로데이를 소재로 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이를 미국 현지에 알릴 예정이다.

토퍼길드와 함께 할 10명의 국내외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운영하는 글로벌 리포터들도 24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은 빼빼로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링크를 클릭해 지원 양식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 동안 뉴스 형식의 모집 홍보 영상이 미국, 베트남, 인도, 카자흐스탄, 필리핀 등 빼빼로가 수출되는 주요 국가에서 온라인 광고로 방영된다.

빼빼로는 2020년부터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미국, 동남아, 중동 등 약 5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연간 2000억원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올해 상반기 빼빼로의 수출 매출은 약 3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신장해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앞섰다.

2025년 하반기부터는 롯데 인디아의 하리아나 공장에 약 330억원을 투자해 구축한 빼빼로의 첫 해외 생산 기지도 가동될 예정이다.

한·일 롯데는 2035년까지 빼빼로를 ‘글로벌 톱10·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운다는 목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올해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로 뉴진스를 재발탁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한국의 빼빼로데이를 아이디어 넘치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세계인의 기념일로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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