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판매 30만봉 돌파...일본 내 한국 과자 판매순위 상위권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일본에서 6월 출시된 삼양식품의 '불닭 포테이토칩’ 3종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한국 과자 판매 순위 상위권에 진입했다.
31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불닭 포테이토칩 3종은 일본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봉을 돌파했다.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은 출시 한 달만에 일본 전역에서 판매하는 한국 스낵 37종 제품 중 판매순위 2위를 기록했다. ‘4가지 치즈 맛’은 전체 3위에, ‘하바네로&라임 맛’은 6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부드러운 맛 중심의 일본 스낵 시장에서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삼양식품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유통 채널에서 추가 주문이 잇따르며 판매처도 돈키호테, 라이프, 이온, 웰시아 등 대형 유통 채널 3천여 점으로 확대됐다.
최근에는 일본 여행 역직구템으로 떠오르며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도시를 중심으로 완판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 신제품 라인이다.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불닭볶음면의 매운 맛을 포테이토칩에 담은 점이 특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 이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함에 따라 대형 슈퍼마켓 측에서 불닭 브랜드 전용 진열대 설치를 제안하는 등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달콤하거나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일본 스낵 시장에서 매운맛을 앞세운 불닭 포테이토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