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8조원 2.7%↓ 당기순이익 1072억원 11.2%↑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LG생활건강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158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0.4% 증가했다고 2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7597억원으로 2.7%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072억원으로 11.2% 신장했다.
사업별로 △Beauty(화장품) △HDB(Home Care & Daily Beauty·생활용품) △Refreshment(음료) 모두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Beauty와 HDB 영업이익은 늘었다.
상반기 전사 매출은 3조48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3096억원으로 1.9% 증가했다.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2203억원으로 같은 기간 14.3% 늘었다.
이같은 상반기 실적은 국내, 중국, 북미 등 주요 시장에서의 디지털 역량 강화 활동이 성과로 연계되고 있고 북미 사업 턴어라운드가 가시화 되고 있는 것에 기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Beauty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한 7596억원, 영업이익은 4.0% 증가한 728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1조5006억원, 영업이익은 3.6% 증가한 1358억원이었다.
온라인 채널에서 ‘더후’ 브랜드 매출이 증가했고 중국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했다. 업황 둔화와 높은 기저로 인해 면세 매출은 하락했지만 국내 온라인과 헬스앤뷰티(H&B) 채널 매출은 높은 성장을 이뤄냈다. 마케팅 투자 확대로 비용 부담이 커졌지만 해외 구조조정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성장했다.
4월에는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서 더후 ‘비첩 자생 에센스 4세대’ 글로벌 론칭 행사를 열고 ‘K-비첩 투어’를 개최하는 등 더후 글로벌 마케팅 강화에 큰 공을 들였다.
신제품으로는 더후에서 ‘비첩 순환 에센스’를 리뉴얼 해 선보였다. 빌리프에서는 팩과 클렌징을 한 번에 하는 저자극 비건 제품인 ‘슈퍼나이츠 팩 클렌저’를 출시했다.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인기 K-팝 아이돌 그룹 세븐틴의 멤버 원우를 더페이스샵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HDB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감소한 5215억원, 영업이익은 22.8% 증가한 339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감소한 1조748억원, 영업이익은 14.9% 증가한 694억원이었다.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유시몰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매출 성장이 지속됐고 해외 구조조정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이 늘었다.
데일리뷰티에서는 피지오겔이 국내외 마케팅 강화 차원에서 배우 변우석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고 고효능 신규 바디케어 솔루션 브랜드인 ‘비클리닉스’를 새로 론칭했다.
피지와 아우라에서는 프리미엄 실내 건조 라인업을 출시하며 홈케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Refreshment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한 4786억원, 영업이익은 13.9% 감소한 518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9130억원, 영업이익은 7.0% 감소한 1044억원이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에너지, 파워에이드 등 주요 제품군의 성장은 지속됐다. 다만 내수 경기 부진과 궂은 날씨 등의 영향으로 음료 소비가 줄면서 전체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 역시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음료시장 내 경쟁 심화로 인해 역성장했다.
2분기에는 시장과 시즌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제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토레타는 인기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 윈터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토레타 제로’를 출시했다.
코카콜라에서는 코카콜라 제로와 달콤한 체리향을 조합한 ‘코카콜라 제로 체리’를 내놓았다. 상큼한 복숭아 향의 저칼로리 스포츠 음료인 ‘파워에이드 스칼렛 스톰’도 2분기에 처음 선보였다.
관련기사
-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1510억원 전년비 3.5%↑"뷰티·음료 견인"
- LG생활건강 작년 영업익 547억원 전년비 57.6↓"중국 향 수요 약세"
- LG생건 3분기 북미 ·음료만 선전..중국 침체 여파 지속(종합)
- 리복,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출시..로이드, 공식 서포터즈 모집
- 프리메라 '비타티놀 세럼 마스크'...LG생건 글린트 '틴트 글로서'
- "라인프렌즈 미니니, 화장품으로 만난다 " LG생건 코드 글로컬러, 스페셜 에디션 출시
- '더크렘샵' 가치는 얼마?..LG생건, 잔여지분 ICC 분쟁
- LG 2분기 영업익 3094억원 전년비 32%↓…"화학계열 부진"
- "로얄 뷰티의 진화"···더후, 김지원 광고 전체 영상 공개
- LG생건 미백치약, 日서 통했다…'유시몰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큐텐서 1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