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간편 보양식 세트 출시
오뚜기, 당류 뺀 ‘돈까스소스·양념치킨소스’ 출시

◇ 코카콜라 ‘환타’ 스페셜 ‘라이즈 캔 출시
코카콜라는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가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의 얼굴이 새겨진 스페셜 ‘라이즈 캔’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스페셜 제품은 ‘환타 제로 오렌지향’과 ‘환타 제로 파인애플향’ 355㎖캔 2종에 적용된다. 환타 제로 오렌지향에는 은석·원빈·소희가, 환타 제로 파인애플향에는 쇼타로·성찬·앤톤의 모습이 각각 이미지로 담겼다.
라이즈 캔은 올 가을까지 한정 기간 동안 판매되며 편의점과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라이즈 캔 제품 1박스(24개) 이상 구매 시 라이즈 멤버 전원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 6종 세트가 증정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잘파 세대에게 톡톡 튀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환타 브랜드 모델인 라이즈 이미지를 담은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 BBQ몰, 간편 보양식 세트 출시
제너시스BBQ 그룹은 복날을 맞아 HMR(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 브랜드몰 'BBQ몰'에서 보양식 세트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BBQ 복날 세트’는 바쁜 현대인들이 집에서도 빠르고 간단하게 복날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실속 세트는 삼계탕·닭개장·닭곰탕이 각 1개씩, 풍성 세트는 각 메뉴가 2개씩 포함됐다.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25일까지 주문 시 무료배송이 가능하다.

◆ 오뚜기, 당류 뺸 ‘돈까스소스·양념치킨소스’ 출시
오뚜기가 당류 함량을 낮춘 ‘Low Sugar 육류소스’ 2종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Low Sugar 돈까스소스 △Low Sugar 양념치킨소스 2종이다. 기존 소스 맛을 유지하면서 당 함량을 대폭 줄였다. 즐거운 건강관리를 지향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에 따라 당류 저감 제품이 각광받는 추세를 반영해 출시됐다.
Low Sugar 돈까스소스는 과일과 천연 향신료를 사용해 달콤하고 진한 풍미를 살린 제품으로 100g당 당 함량은 3.3g, 열량은 30kcal까지 낮췄다.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평균 대비 각각 86%, 73%가량 낮은 수준이다.
지난해 11월 선보인 ‘Low Sugar 케챂’은 새콤달콤한 케챂 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100g당 4.4g으로 줄인 제품이다. 전량 토마토에서 유래한 당만을 함유했다.
소스 2종은 오뚜기가 공동개발한 ‘순환 재활용 페트’가 적용됐다.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약 16톤 감축 △기존 수준 안전성 유지 △일반 페트 대비 탄소 배출량 최대 40% 저감이 장점이다.
관련기사
- "식료품 장볼 때 더 큰 혜택" SSG닷컴,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 론칭
- "시상대에서 갤럭시로 셀카"...'갤럭시 Z 플립6' 올림픽에디션, 1만7천 선수 전원에 제공
- 베트남도 K-치킨 배달..BBQ, 하노이에 BSK 타입 가맹 1호점 오픈
-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판매 종료...'캐리비안 베이 BBQ&BEER 페스티벌'
- "'진라면' 핵심가치 전파"..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16기 발대식 개최
- 오뚜기, 'Low Sugar 허니머스타드' 출시...농심, 누들핏 짜파구리맛-카구리맛 출시
- "어르신들에게 황금올리브 나눔"...BBQ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
- 오뚜기, '제20회 화천 토마토축제' 후원...BBQ, '원바이트-럭' 캠페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