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어워즈 종합 최고 혁신상 수상
SK온 어드밴스드 SF 배터리, 인터배터리서 급속충전 최고혁신상
KT, 행안부와 지니버스로 초등생에 도로명주소 교육
U+멤버십 신규 혜택 알리고 경품 받으세요

/LG에너지솔루션 CI
/LG에너지솔루션 CI

◇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어워즈' 종합 최고 혁신상 수상

LG에너지솔루션은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4 인터배터리 어워즈에서 미드니켈(Mid-Ni) Pure NCM(니켈코발트망간)으로 종합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다고 5일 밝혔다.

인터배터리 어워즈는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참가 기업 제품 중 기술리더십과 혁신성, 상품성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돼 선정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음극 레이저 식각 기술로 자동화 솔루션 부문 최고 혁신상도 함께 수상했다.

올해 어워즈에서는 총 50개 기업의 78개 제품이 출품됐고 이 중 총 9개 제품이 수상했다.

종합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미드니켈 Pure NCM은 고전압에서 구동이 가능한 미드 니켈(NCM613) 소재가 적용된 노트북 배터리다. 단결정 양극 소재가 사용돼 고전압 환경에서 전극의 장기 내구성을 확보한 기술이 높게 평가됐다.

노트북 배터리에 미드니켈 Pure 100%를 적용한 것은 LG에너지솔루션이 업계 최초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LCO(리튬코발트산화물) 조성 중심의 노트북 배터리 시장에서 미드니켈 Pure NCM 100% 배터리로 라인업 다양화가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LCO 대비 NCM의 낮은 메탈가 변동성을 통해 가격 안정성 또한 확보할 수 있어 노트북 배터리 산업의 다각화에 기여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사진=SK온
/사진=SK온

◇ SK온 어드밴스트 SF 배터리, 2024 인터배터리서 급속충전 최고혁신상

SK온은 급속충전 성능을 갖춘 어드밴스드 SF 배터리로 2024 인터배터리 어워즈에서 급속충전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어드밴스드 SF 배터리는 기존 SF 배터리 대비 에너지 밀도는 9% 높이면서 급속충전 시간은 유지하는 제품이다. 에너지 밀도가 같다면 기존 SF 배터리 보다 급속충전 성능이 약 18% 개선된다.  

보통 에너지 밀도가 10% 증가하면 급속충전 시간이 20% 증가한다. 이 배터리는 기아 EV9에 탑재됐다. 1회 충전 시 최대 501㎞를 주행할 수 있다. 

SK온은 이번 행사에서 배터리와 차량 실물을 전시한다. 이 배터리는 인터배터리 어워즈 특별관에서 볼 수 있다.

SK온은 2021년 18분 만에 셀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SF 배터리를 공개한 바 있다. 이 배터리는 니켈 함량이 83%인 하이니켈 배터리다.

어드밴스드 SF 배터리는 SK온이 고유의 급속충전 기술을 개선해 얻어낸 성과다. 배터리 충전 속도는 리튬이온 이동 거리와 이동 속도에 따라 결정된다. 에너지 밀도가 높으면 충전 시 음극저항이 높아 리튬이온 이동속도가 느려져 충전 시간이 길어진다.

 

/사진=KT
/사진=KT

◇ KT, 행안부와 지니버스로 초등생에 도로명주소 가르친다

KT가 행정안전부와 AI(인공지능) 메타버스 지니버스를 활용한 초등학교 교육용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를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양측은 이날부터 전국 6개 권역에서 프로그램 운영 교육을 포함한 순회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하반기부터는 실제 교육 현장에서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첫 설명회는 이날 인천광역시 인재개발원 정보화교육장에서 오전, 오후 2회 진행됐다.

수도권 지자체 도로명주소 담당자 90여 명이 참석했다. 디지털교과서 개발 경과와 교육 현장 활용 방안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KT 지니버스는 가상 세계에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 생성형 AI로 아바타 메시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AI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KT와 행안부는 여기에 도로명주소를 배울 수 있는 교육장을 추가해 디지털교과서를 개발했다.

학생은 지니버스 안에서 ▲도로 유형(대로, 로, 길)별 도로 건설 및 건물 건축 ▲건물 유형별 번호판과 도로 방향용 도로명판 제작·설치 ▲시설물에 설치된 사물 주소 확인 등을 수행한다. 직접 시설을 만들고 도로명주소를 붙이는 참여형 교육이다.

교사는 지니버스에서 실습 과제와 퀴즈를 제시해 학생의 이해도를 확인한다. 도로명주소 부여 원리 등 일부 이론은 지니버스에 탑재된 AI NPC가 교육을 맡아 교사의 수업 준비 부담을 낮춘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 U+멤버십 "신규 혜택 알리고 경품 받으세요"

LG유플러스는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에서 4월 신규 혜택 프로그램을 선보이기에 앞서 새로운 프로그램의 이름을 맞추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4월부터 매월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제휴사들과 파격적인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론칭한다.

현재 이용률이 가장 높은 고객층은 3040세대로, 올해부터 Z세대까지 타깃 고객을 확장한다는 취지다.

론칭에 앞서 LG유플러스는 이를 사전에 알리는 동시에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프로그램의 이름을 맞추는 프로모션을 3월 말까지 진행키로 했다.

정답을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222명에게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2매(22명), 배스킨라빈스 교환권 2매(200명), 공차 교환권 2매(800명), 다이소 1000원 쿠폰 2매(1200명)를 증정한다.

고객은 SNS에 U+멤버십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이벤트를 공유하거나 유플위크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예약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SNS에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좋아요와 공유 수 합이 가장 높은 22명을 선정해 레고랜드 파크 입장권 4매를 추가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가입돼 있는 통신사 관계 없이 U+멤버십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참여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