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싱그러운 봄 기운 가득한 정원으로 초대합니다"
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서 팝업행사 ‘YOU LOVE:유럽’
롯데免, 코테리 뉴욕서 K패션 세계무대에 선봬
롯데마트, 쇼핑 재미 높여주는 이색 과일 판매
GS25, 삼일절 맞아 온라인 만세 운동 캠페인
SSG닷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최대 57% 할인"
롯데온,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깔끔한 우리집' 행사
공영홈쇼핑, 중소벤처기업대상 '제3회 우수아이디어 혁신기업제품 공모전'

◇ 신세계百 "싱그러운 봄 기운 가득한 정원으로 초대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대전신세계 Art & Science가 봄을 맞이해 싱그러운 초록 이야기 가득한 정원으로 고객들을 초대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는 23일부터 4월 14일까지 저마다의 방식과 소재로 봄의 기운을 담아낸 여섯 명의 작가들과 함께 ‘상상정원’ 전시를 선보인다.
서양화, 애니메이션,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는 이번 전시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마치 산책과도 같은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표 작품으로는 국내외 많은 사랑을 받으며 SNS 누적 팔로워가 700만명이 넘는 일러스트레이터 퍼엉의 '벚꽃 카페(2023)', 일명 고양이 일러스트 작가로 불리는 냥송이 작가의 '봄 바람(2020)' 등이 있다.

◇ 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서 팝업행사 ‘YOU LOVE:유럽’
롯데아울렛은 3월 3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GF광장에서 패키지 여행사 ‘노랑풍선’과 손잡고 여행 패키지 팝업행사 ‘YOU LOVE:유럽’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팝업에선 스페인, 터키 등 유럽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의 여행 상품을 전문가와 바로 상담할 수 있는 ‘상담존’을 운영한다.
현장 예약 할인 프로모션으로 10일 이하 상품 10만원, 11일 이상 상품 15만원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일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뽑기, SNS 인증 후기 이벤트 등 이벤트를 통해 호텔 식사권, 여행 캐리어, 노랑풍선 시티투어버스 티켓 등 경품도 제공한다.

◇ 롯데免, 코테리 뉴욕서 K패션 세계무대에 선봬
롯데면세점은 20일부터 22일까지 국제패션박람회 ‘코테리 뉴욕’에 참가해 K패션 브랜드 수출 계약을 이뤄내는 등 부스 운영을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코테리 뉴욕은 매년 뉴욕에서 개최되는 B2B(기업 간 거래) 박람회다. 세계에서 가장 유력한 패션 전시로 손꼽힌다.
롯데면세점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하이서울쇼룸’과 공동부스를 운영하며 여성 컬렉션 및 롯데면세점 홍보관을 선보였다. C-ZANN E(시지엔 이), MA&ME(마앤미), TINABLOSSOM(티나블러썸), FLENO(프레노) 등 다양한 K패션 브랜드가 참가했다.
전시 기간 50여 건의 수출 계약을 체결됐다. 현지 상담액 20만 달러 이상의 성과도 달성됐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패션박람회, 쇼룸, 팝업 등을 통해 국내 브랜드의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이들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우수한 상품 소싱 능력 및 유통 채널 네트워크,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글로벌 바이어와 K패션 공급자의 성공적인 거래를 중개할 예정이다.

◇ 롯데마트, 쇼핑 재미 높여주는 이색 과일 판매
롯데마트는 3월 초부터 이색 만감류인 ‘설국향’을 신규 출시해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설국향은 평균 당도 14브릭스(brix)를 기록할 만큼 고당도 과일이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1월 ‘단향 딸기’와 올해 1월 ‘루비벨 대추 토마토’와 같은 이색 과일을 대형마트 단독으로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두 상품은 독특한 외형과 식감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것은 물론 높은 당도를 지녀 맛 또한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말부터 이달 22일까지 판매량을 확인한 결과 루비벨 토마토와 단향 딸기는 각각 2만팩, 1만팩의 판매고를 올렸다.
롯데마트는 국내산 이색 과일 외에도 수입산 이색 과일을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1월까지 2달간 운영한 ‘칼립소 망고’는 사과처럼 둥근 모양에 쫀득한 식감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어 5톤(T)가량 판매됐다.
지난해 8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 ‘카라카라 오렌지’는 신규 출시임에도 자몽과 같이 붉은 과육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이색 요소로 인해 준비 물량의 90%가 판매됐다.

◇ GS25, 삼일절 맞아 온라인 만세 운동 캠페인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삼일절을 맞아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캠페인은 전 국민이 온라인으로 만세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로 진행된다. 참여자가 게임상에서 클릭을 통해 만세를 외치면 GS25가 만세 1회당 31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는 방식이다.
정해진 시간 없이 원하는 횟수만큼 참여가 가능하다. 특정 만세 횟수를 달성할 때마다 3·1운동과 관련된 메시지와 만세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참여자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가 드러난다.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지역 출신의 독립운동가를 알리는 데도 초점을 뒀다. 게임 시작 전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는데 만세운동 참여를 마치면 결과 화면에서 지역별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다.
만세 횟수는 개인과 지역 기준으로 실시간 집계되고 적립된 누적 기부금은(최대 3100만원) 만세 횟수가 가장 높은 상위 3개 지역의 독립운동가 후손에게 전달된다. 만세운동 참여자 1만 5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교환권이 지급된다.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은 이날부터 3월 8일까지 ‘우리동네GS’앱 이벤트 페이지와 전국 GS25 매장의 계산기(POS) 옥외광고 QR, 국가보훈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 SSG닷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최대 57% 할인”
SSG닷컴은 2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쓱닷컴은 ‘야놀자’, ‘여기어때’ 등 여행사 5곳과 제휴해 숙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추가 혜택을 제공해 지역 경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행사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전국 5만원 초과 국내 숙박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다음날 오전 10시에 다시 발급 가능하다. 입실기간은 27일부터 4월 14일이다. 전체 행사 기간 중 쿠폰 사용은 1인 1회만 가능하다
SSG닷컴은 집중 프로모션 기간인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자체적으로 최대 1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7만원 이상 숙박 상품 구매시 1만원 추가 할인,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 5천원 추가 할인, 15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추가 할인, 20만원 이상 구매시 3만원 추가 할인, 30만원 이상 구매 구매시 4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롯데온,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깔끔한 우리집’ 행사
롯데온은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깔끔한 우리집'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에선 수납용품, 주방 및 욕실 정리용품, 청소용품 등 1500여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행사에서는 수납의 정석, 깔끔한 마무리 청소, 쉬워지는 옷정리, 옷정리는 세탁부터 등 정리 목적에 따라 상품을 제안한다. 리빙박스, 옷걸이, 청소용품, 압축팩, 욕실용품, 행거, 수건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틈새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수납용품 '창신리빙 NEW 슬림선반 틈새 트롤리', 깔끔한 청소 및 집정리를 위한 ‘매직캔 크롬 히포2’, 옷정리 이전 의류 세탁을 위한 ‘아토세이프 쉬슬러 에이프릴 퍼펙트 클린 액체 세탁세제’ 등이 준비됐다.
27일부터 29일까지는 봄맞이 대청소에 필요한 리빙 청소 브랜드 ‘쓰리엠(3M)’ 인기상품을 최대 24% 할인 판매한다.

◇ 공영홈쇼핑, 중소벤처기업대상 ‘제3회 우수아이디어 혁신기업제품 공모전’
공영홈쇼핑은 2024년 ‘제3회 우수 아이디어 및 혁신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청년기업가 중심의 창업기업과 벤처·스타트업 등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유망한 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공모전은 이날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이며 농업인, 임업인, 어업인을 비롯해 농축산업법인, 어업법인도 포함된다.
지원대상은 국내 중소기업의 신제품으로서 벤처·스타트업 기업제품, 혁신기업제품, 라이콘(LICORN / 라이프스타일 & 로컬 & 유니콘) 기업 제품 등 이다.
우수작 선정은 온라인 비대면 평가 및 외부위원 참석, 공정한 심사를 진행해 총 10개 제품이 선정된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1팀(상금 1500만원), 공영홈쇼핑 대표이사상(1000만원), 우수상 8팀(각 500만원)의 상품개발 지원금을 수여한다.
원스톱 통합지원의 일환으로 상품화 코칭, TV홈쇼핑 판매는 물론 영상 제작비도 무료로 지원한다. 방송 후 유망제품은 일반방송으로 전환해 육성할 계획이다.
